가라지 비유에 담긴 참된 교훈과 신천지식 해석의 사례(유영권 목사)

  • 6월 27, 2017

                              가라지 비유에 담긴 참된 교훈과 신천지식 해석의 사례

                                                                              예장합신이대위원 유영권 목사

    

 

가라지비유를 말씀하시게 된 배경

세상에 하나님의 사람과 마귀의 사람들이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가? 어떤 근거로 나누어지게 되었는가? 그렇다면 그들의 결국은 어떻게 될 것인가? 이런 질문을 해본 적이 없는가? 본 비유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설명적 의미를 담고 있다.

가라지 비유의 내용구성

가라지 비유의 내용은 종들의 질문과 주인의 답으로 구성되어 있다. 종들이 이상하게 여기고 하는 질문의 핵심은, 밭에 좋은 씨만을 뿌렸으니, 쫗은 씨의 싹만 나야 하고, 결실만 있어야 하는데, 이상하게도 그곳에 뿌리지 않은 가라지가 보이더라는 것이다. 이에 종들은 생각지 못했던 가라지의 출현에 대해 두 가지를 묻고 있다. 첫째는 가라지의 출현의 배경과 원인이 무엇인가? 둘째로는 알곡만 있으면 거두어들이면 되는데, 가라지와 섞여 있는 상태에서 어떻게 대처를 하여야 하는가?

이에 대해 주인이 답을 한다. 가라지의 출현은 원수들에 의해서 되어졌고, 가라지의 결국과 관련해서는 때가 되면 추수꾼들을 시켜서 먼저 거두어 단으로 묶어 불사를 것이다. 비유를 말씀하시니, 제자들이 가라지 비유를 통하여 말씀하시고자 하시는 내용이 무엇인지 알려주실 것을 요구한다. 이에 비유에 대해 주님께서 설명을 하신다.

비유에 대한 주님의 설명

밭은 세상이다.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다.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다. 가라지를 뿌리는 자는 마귀다. 추수 때는 세상 끝이다. 추수꾼은 천사들이다. 세상 끝이 되면, 하나님께서 천사들에게 명령하여 마귀의 자식들은 묶어 풀무 불에 던져 버리도록 할 것이며, 하나님의 아들들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해와 같이 빛날 것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신천지는 본문을 자신들의 입맛에 맞게 짜깁기를 하여 설명을 하고 있다. 오직 성경만을 외치면서 결국은 성경을 자신들의 입맛대로 난도질하는 대표적 사례가 저들이 가장 중히 여기고, 기본으로 여기는 가라지 비유에서 여지없이 드러나고 있다.

신천지의 해석

밭은 교회이고,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라고 하면서, 좋은 씨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슬쩍 바꿔치기를 한다. 그러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먹으니 천국의 아들이 된다는 것이다. 가라지의 씨는 마귀의 씨이고, 마귀의 씨는 마귀의 말씀이니, 마귀의 말씀을 받아먹은 사람들이 가라지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목자를 통하여 전달이 되고, 마귀의 말씀은 마귀의 종들을 통하여 전달이 되어 진다. 하나님의 목자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먹고, 천국의 아들들이 되며, 마귀의 목자들 즉 거짓목자들을 통하여 마귀의 말씀을 받아먹고 마귀의 자식들이 된다는 것이다. 가라지 비유 어디에서 신천지식의 설명을 뒷받침하고 있는가?

신천지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가? 성경대로가 아닌가? 성경이 말하는 대로 말하여야 한다는 것이 아닌가? 성경은 가라지 비유를 모호하게 설명하고 있지 않다. 명확하고 선명하다. 주님의 설명으로 주님께서 의도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아주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다. 가라지의 비유의 핵심은 무엇인가?

가라지 비유의 핵심

첫째, 밭은 교회가 아니고 세상이다.

둘째, 씨는 말씀이 아니다.

셋째, 좋은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다.

넷째, 좋은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고, 천국의 아들들 자체이다.

다섯째, 천국의 아들이냐! 아니냐! 이것은 사람들의 반응에 의해서 좌우되고 있지 않다. 그러므로 말씀을 먹으면 천국의 아들이 되고, 그렇지 않으면 마귀의 자녀가 된다는 주장은 거짓주장이다.

여섯째, 신천지가 본문의 좋은 씨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둔갑시키려고, 누가복음811절의 말씀(씨는 하나님의 말씀이요)을 동원하다 붙이는 것은, 저들 스스로 성경에 대한 무지함과 잘못돼도 한참 잘못된 엉뚱하고, 주관적인 비성경적 성경해석 방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일곱째, 성경의 말씀을 왜곡하는 것은 뱀이요, 독사의 자식들이다. 그렇다면 신천지가 뱀이요, 독사의 자식들에 속한 것임을 스스로 밝히고 있음이 분명하다.

여덟째,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사람들과 마귀의 사람들을 구분하여 처리를 하신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천국에, 마귀의 사람들은 영영한 형벌에 두신다.

결론

천국의 아들들인 우리 성도들은 우리를 창세전에 하나님의 자녀로 택하여 삼아주시고 때가 되면 영광스러운 영원한 천국에서 영원토록 살게 하신 하나님께 무한한 감사와 찬양을 올림이 마땅하다. 이 즐거움과 감격과 감사가 이단들에겐 없다. 이단의 목적은 영생과 구원을 빌미로 하나님께서 이 땅에서 갖게 하신 참된 삶을 빼앗아 파멸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 중에서 학업중단과 가출을 일삼고, 가족과의 다툼을 정상적 신앙이라고 믿고 따르는 있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지, 이단에 빠져 자식과 가족을 버림으로 가정을 파탄케 한 주부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혹 이러한 것을 신앙적으로 정당하게 여기거나, 나중을 위한 초석이라고 믿고 있다면, 당신은 이단에 빠진 사람이며, 당신을 그렇게 만든 단체는 가장 악독한 이단 중에 이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