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웅(예수왕권세계선교회) 극단주의적 신비주의 (합동)

  • 6월 16, 2016

심재웅 씨(예수왕권세계선교회) 사상 ‘극단주의적 신비주의’ 규정의 건 연구보고서

 

예수왕권세계선교회(대표 심재웅 목사)는 아래 연구 보고서와 같이 ‘극단주의적 신비주의 사상’을 지니고 있으므로, 본 교단은 교단 산하 교역자들 및 성도들이 그의 집회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수왕권세계선교회는 집회 도중에 집단적으로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크게 뜨고 말씀을 받아먹는 행위를 보이는가 하면 자신들의 단체에만 생명과 구원이 있으며 그곳을 떠나면 지옥이라는 주장을 해왔습니다. 그런가하면 최근 들어 흰옷을 갖춰 입기도 하고, 심화실 씨를 등장시켜 신격화하고 있습니다.

 

1. 심재웅씨는 누구인가?

40대에 순복음신학교를 졸업하고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전도사로 사역했으며, 그 후 교회 개척을 하는 등 목회를 하다가 2003년 4월경에 부천시 소방서 뒤편 **교회 안에서 지금 형태의 사역을 시작했으며, 점차 더욱 극단적인 신비주의적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2. 심재웅씨는 무엇을 주장하는가?

 

1) 왕권이 회복되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 왕으로 오셔서 왕권을 완성하셨고, 그 왕권이라는 것은 오늘날에도 신자들 속에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2) 왕권이 우리 안에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인간의 이성 때문이라고 하면서, 우리의 이성 때문에 주님이 통치하지 못하므로, 우리는 모든 이성을 버리고 무의식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 왕권을 받은 사람만이 구원을 받으며 왕권을 받기 위해서는 왕권선교회에 와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4) 영의 모양도 육의 모양과 똑같은데, 속사람도 자라야 하기 때문에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크게 뜨고 배로 헐떡이며 정결한 처녀가 될 때까지 양식(불)을 먹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심씨의 집회에서는 신도들의 춤추기, 말씀 받아먹는 시늉하기, 뒤로 넘어가기, 집회 장소 떼굴떼굴 구르기 등의 행태가 계속되어 왔습니다.

5) 최근에는 심화실 목사를 등장시켜 신격화하고 있습니다.

심재웅씨는 심화실 목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신격화 하면서 발언했습니다:

 

“예수님이 현현하신 의로운 여종으로 말씀하시고 일하신다”(심재웅 기도, 2007년 12월 25일 성탄예배). “주님의 의로운 여종이 황금마차 열두 황금 말이 이끄는 가운데 대관식을 치렀다···. 태어나서 그 죄를 사하시고 그 영혼 속에 있는 인격을 만들어서 다 제하여 버리시고 그 아름다운 주님의 의로운 여종이 작년 12월 26일에 황금 마차 열두 황금 말이 이끌고, 그 이전에 대관식을 다 치르셨어요”(성탄예배). “예수님이 현현하신 여종께서 왕의 반열에 서는 신앙을 만들고 계신다”(심재웅, 2007년 12월 30일‘왕권의 믿음’,베들레헴교회). “심화실 목사님은 천국에서 완전하게 만들어지고 육신의 인격도 완전하게 만들어져 오신 분이다”, “심화실 목사님은 보면은 사람이지만 영안이 열리면 예수님 자체다”(베들레헴교회).

 

이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세계왕권선교회의 심재웅씨는 옛사람이 변하여 새사람이 되려면 왕권을 받아야 한다고 하면서 인간의 이성과 지식의 기능을 무시하며, 속사람도 자라야 하기 때문에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크게 뜨고 배로 헐떡이며 정결한 처녀가 될 때까지 양식(불)을 먹어야 한다고 하며, 최근 들어 심화실 목사를 등장시켜 신격화 작업을 해가는 등 신비주의로 치닫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 교단은 심재웅씨 사상을 ‘극단주의적 신비주의로 규정’하고, 그의 집회에 본 교단 교역자들과 성도들이 참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사료되는 바입니다.

 

* 참고자료
1. 한기총 이단사이비문제상담소, <이단사이비연구 종합자료Ⅱ>, 2008
2. 인터넷신문 <교회와신앙>(www.amennews.com), 2008년 4월 18일자 “심화실 목사에게 예수님이 현현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