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대적할 상대는 사소한 방언문제가 아니다.

    

                                                                                                                        이인규

 

방언.PNG


일부 몇사람이 방언에 대해서 목숨을 걸고(?) 비난을 하고 반대를 하고 있다. 그저 반박하는 수준이 아니라 방언을 '사탄의 옹알거림'으로 맹비난을 하고 있으며, 방언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비인격적인 용어를 사용하면서 까지 비난을 위한 비난을 하고 있다.

심지어 신사도운동과 두날개를 비판함에 있어서도 문제가 되는 중요한 신학적인 내용에 대한 것이 아니라 오직 방언에 대한 비판이 대부분이다.

필자도 방언의 은사나 예언의 은사를 인정하지 않으며, 오늘날 일부 교회에서 행해지는 지나친 은사남용주의를 비판하고 거부한다그러나 우리가 지금 한국교회의 적으로서 공격하여야만 할 대상은 방언 문제가 아니다

 

신사도운동의 문제점은 총체적으로 심각하며, 한국교회에 너무 넓게 깊게 퍼져 있다. 다행스럽게 그 문제점을 연구하며 조사하며 비판하는 학자들이나 목사들은 많이 있다. 그분들은 우리와 함께 신사도운동의 피해와 문제점에 대해서 걱정과 우려를 함께 하고 있다.

그런데 일부 사람들이 신사도운동을 비판하면서 그 대부분을 방언문제에 대해서만 집중적으로 비난을 하게되자, 오히려 신사도운동을 비판하는 사람들마저 그들에게 등을 돌리는 일들이 일어나게 되었다. 즉 신사도운동을 비판하는 사람들마저 적이 되어버리는 그런 현상들이 일어나게 되었다.

 

한국교회 전체가 신사도운동과 대적을 하여도 어려운 상황인데, 이 몇몇 사람들이 촛점을 잃고 오직 방언을 집중적으로 비난하기 때문에, 신사도운동을 비판하는 사람들조차도 그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므로서 동조하지 않게 된 것이다. 실제로 미국에서도 이러한 일때문에 서로 분열되는 경우가 실제로 있었고, 한국에서도 이런 일이 나타나고 있다. 우리가 대적하여야할 상대가 누구인지를 분간조차 하지 못하는 한심한 사람들 때문이다.

 

결국 이러한 사람들의 특징은 이단을 대적하는 것이 중요한 촛점이 아니라, 자신의 견해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대적하고 싶은 것이다. 이러한 부류의 사람들의 공통점은 전혀 중요하지 않은 사소한 문제점들을 부풀려서 반박하고 비난하기 시작하며, 자기만이 갖고 있는 특정한 신학과 교리가 아니면 무조건 이단시하는 특징을 갖는다. 이러한 사람들을 우리는 고급스러운 표현으로는 교조주의, 아주 쉽게 표현하자면 보수골통이라고 부른다.


교회사를 보면, 중세 때에 바늘 귀에 귀신이 몇마리 앉을 수 있느냐는 문제로 논쟁이 있었다고 한다. 또  요한복음 8장8절에서 예수님이 땅에 쓴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논쟁한 적이 있었다고 한다. 성경적으로 도저히 알 수 없는 이러한 내용을 논쟁하고 서로 비판하는 일이 도대체 왜 있었을까? 이러한 논쟁의 원인이 내 견해만이 옳다는 이기주의와 배타적인 우월주의 때문이다.  


방언은 성경에 기록된대로, 사도바울이 권면하는대로 하면 될 것이다.

사도바울은 교회에서 모든 은사는 덕을 세우기 위해 하라고 말하고 있으며, 방언은 무질서하게 하지 말고 둘 혹은 셋이 순서대로 할 것이며, 통역하는 자가 없으면 교회에서 잠잠하라고 권면하고 있다.

 

고전 14:26 그런즉 형제들아 어찌할까 너희가 모일 때에 각각 찬송시도 있으며 가르치는 말씀도 있으며 계시도 있으며 방언도 있으며 통역함도 있나니 모든 것을 덕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

고전 14:27 만일 누가 방언으로 말하거든 두 사람이나 많아야 세 사람이 차례를 따라 하고 한 사람이 통역할 것이요

고전 14:28 만일 통역하는 자가 없으면 교회에서는 잠잠하고 자기와 하나님께 말할 것이요

 

개역성경과 현대인의 성경은 적당하게 질서있게 하라라고 번역하고 있다.

 

고전 14:39 그런즉 내 형제들아 예언하기를 사모하며 방언 말하기를 금하지 말라

고전 14:40 모든 것을 품위 있게 하고 질서 있게 하라




 

 

List of Articles
Subject Author Datesort Views

우리는 이미 구원을 받았는가? file

우리는 이미 구원을 받았는가? 이인규 예수를 진정으로 믿는 성도들은 모두 구원을 이미 받았다. 이것은 장로교나 감리교나 침례교, 성결교등 어떤 교파나 교단의 교회를 막론하고, 이단이 아니라면 모두 동일하게 가르친다. 그런데 구원파라고 불리는 교회에...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에 대한 반박(6) 하늘성소 file

하늘 성소에 대한 히브리서 9장의 해석 이인규 히브리서는 하늘성소에 대해서 말한다. 그렇다면 하늘성소는 단지 상징적인 장소로서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곳일까? 그렇지 않다. 모든 정통신학적인 주석은 하늘의 성소를 상징적이 아니라 실재 하늘에 존재하...

세례요한은 천국에 가지 못했다? file

세례요한은 천국에 가지 못하였나? 이인규 1. 천국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저보다 크니라 :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보다 큰 이가 일어남이 없도다. 그러나 천국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저보다 크니라”(마 11:11) 몇...

신비주의와 불건전 단체의 분별 file

신비주의와 불건전단체의 분별 이인규 1) 어떤 연습이나 훈련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고 가르치거나, 목사나 지도자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고 주장하는 곳 2) 목사나 지도자가 개인의 장래에 대해서 예언, 계시를 하는 곳 3) 모든 질병과 ...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비판에 대한 반박(5) file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비판에 대한 반박(5) 이인규 (에스라하우스에서 세미나를 한 정이철목사) 정이철목사는 현재 자신의 주장에 대한 심각성과 위험성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것 같다. 게다가 “구속”과 “구속적”이 다르다는 이상한 변명으로서, 자신...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에 대한 반박(4) file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에 대한 반박(4) - 오히려 이단성이 있는 사람은 그분들이 아닌가?- 이인규 필자는 많은 신학서적을 갖고 있다. 그러나 필자가 가진 거의 모든 조직신학 서적은 부활에 대해서 동일한 설명을 하고 있다. 이것은 부활에 대한 정통신학...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주장에 대한 반박(3) file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주장에 대한 반박(3) 이인규 필자는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모두 구원의 중요한 과정으로 본다. 특히 부활은 구속의 완성이라고 본다. 춘천 한마음교회 김성로목사의 견해도 이 점에 대해서는 필자와 같다. 십자가 ...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비판에 대한 반박(2) file

십자가와 부활은 모두 구속적 사건이다! 바른믿음(임헌원 목사, 정이철 목사 등)에서 주장하는 여러 주장 중 가장 핵심적 주장은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가 십자가의 보혈로 말미암아 이루어진 구속의 완성을 부정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단연구를 하려...

통일교와 정명석집단의 선악과 섹스모티브 교리 file

통일교와 정명석집단의 선악과 섹스모티브 교리 평이협 이인규 통일교와 정명석집단, 그리고 통일교 계열이나 출신 인사들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과실을 하와라고 비유하며, 선악과를 따먹었다는 것을 하와와 사탄이 섹스를 한 것으로 해석하여, 가인을 ...

가이사의 것과 하나님의 것 file

가이사의 것과 하나님의 것 이인규 (오래 전에 모 인터넷 신문사에 객원컬럼으로 올렸던 글로서 다시 정리하여 올립니다) 이단이라고 불리는 단체들은 하나의 공통점을 갖고 있다. 심지어 황당한 사이비집단이라고 할지라도, 그곳의 교인들은 자신들이 가르치...

다시 예언하라? file

다시 예언하라? 평이협 이인규 “하늘에서 나서 내게 들리던 음성이 또 내게 말하여 가로되 네가 가서 바다와 땅을 밟고 섰는 천사의 손에 펴 놓인 책을 가지라 하기로 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책을 달라 한즉 천사가 가로되 갖다 먹어버리라 네 배에는 쓰...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비판에 대한 반박(1) file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비판에 대한 반박 평이협 대표 이인규 이단성과 다양한 신학적 견해는 다른 것입니다. 다시 말하여 나의 신학과 다르다고 하여 이단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정통신학 안에 있는 다른 견해를 이단이라고 비판하는 것은 교리주의가...

이단감별사, 이단옹호자, 이단옹호언론 (박형택목사) file

이단감별사, 이단옹호자, 이단옹호언론? 예장(합신) 이단상담연구소장 박형택 목사 최근 들어 “이단감별사 혹은 이단사냥꾼” 이라는 말과 “이단옹호자 또는 이단옹호언론”이라는 말이 많이 회자되고 있다. 전에는 별로 쓰여지지 않던 단어인데 이단들이 한국에...

정이철목사, 노우호목사와 손을 잡다? file

노우호 목사는 666, 베리칩, 프리메이슨, 음모론을 주장하는 사람입니다. 더욱이 율법주의자이며, 특히 음식물 규례에 대한 율법은 제2의 복음이라고 가르치며, 음식물에 대한 규례를 지지하는 안식교와 엘리야선교회를 적극적으로 칭찬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

정이철목사가 이단연구를 그만 두어야 하는 이유(2) file

정이철목사가 이단연구를 그만 두어야 하는 이유(2) 이인규 정이철목사는 그가 스스로 말했듯이 이단연구가가 아닙니다. 그는 아주 작은 숫자의 교인들을 데리고 미국에서 목회를 하는 젊은 목사로서 교인중에서 인터콥에 빠져서 교회를 떠난 사람이 나타나자...

이단연구를 할 때의 주의점 10가지 file

이단연구를 할 때의 주의점 10가지 이인규 1) 개인적인 감정이 개입되어서는 안된다. 미움이나 증오감을 갖고 있으면 공정한 객관적인 조사를 유지하기 어렵다. 2) 친분이나 교류 관계를 갖고있는 당사자가 연구를 해서는 안되며, 청탁이나 요청을 받고 연구...

정이철목사는 이단연구를 중단하기 바란다(1) file

정이철목사는 이단연구를 중단하기 바란다. 이인규 로렌스 콩과 콩히 목사에 대해서 구별도 못하는 한심한 정이철목사는 그의 글에서 로렌스콩을 비판하면서 사진은 콩히 목사의 사진을 실어 놓았다. 그리고 나중에 그것을 알게 되자 허둥지둥 사진을 바꾸는 ...

하루를 천년으로 해석하는 시한부종말론 file

하루를 천년으로 해석하는 시한부종말론 이인규 극단적인 세대주의에서 주장하는 것은 지구 역사를 6천년으로 본다. 물론 정통신학에서는 지구의 역사를 6천년으로 보지 않으며 노지구설도 있고 소지구설도 있으며 다양한 견해들이 있다. (글 뒤에서 히브리어 ...

이단과 집단최면 file

이단과 집단최면 이인규 예수를 믿는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장 불쌍한 사람은 이단집단에 빠져 있으면서 자신들이 마치 진리를 전하다가 이단으로 핍박을 당하는 것으로 착각하는 자들이다. 이단에 빠졌다가 그곳을 나온 사람들의 공통적인 간증을 들어보면 “그...

우리가 대적할 상대는 사소한 방언문제가 아니다 file

우리가 대적할 상대는 사소한 방언문제가 아니다. 이인규 일부 몇사람이 방언에 대해서 목숨을 걸고(?) 비난을 하고 반대를 하고 있다. 그저 반박하는 수준이 아니라 방언을 '사탄의 옹알거림'으로 맹비난을 하고 있으며, 방언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비인격...

Sign In

로그인폼

Keep me sign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