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천년으로 해석하는 시한부종말론


                                                                                                                     이인규


지구.PNG



극단적인 세대주의에서 주장하는 것은 지구 역사를 6천년으로 본다.

물론 정통신학에서는 지구의 역사를 6천년으로 보지 않으며 노지구설도 있고 소지구설도 있으며 다양한 견해들이 있다. (글 뒤에서 히브리어 욤에 대해서 설명을 할 것이다)


극단적인 세대주의, 이단적인 세대주의가 하루를 천년으로 보고 6일을 6천년으로 해석하여 7일 안식일을 종말적으로 해석하는 것인데, 구약은 4천년, 신약은 2천년으로 간주한다. 그래서 서기 2000년에 시한부종말론이 난무하였고, 지금도 666과 베리칩과 같은 음모론이 그럴 듯하게 혼합되어 곧 대환란이 시작된다는 시한부종말론이 유튜브에서 단골메뉴로 등장하게 된다.


그들이 하루를 천년으로 계산하는 성경해석은 정말 웃을 수도 없는 주장으로서 다음 성경구절이다.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벧후 3:8)


본문은 성경의 하루를 천년으로 계산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만약 본 구절을 인용하여 하루가 천년이라고 해석한다면, 그 다음에 언급되는 구절에 천년이 하루같다는 구절은 왜 적용을 하지 않는가?

계시록 20장의 천년은 왜 문자 그대로 해석하며, 하루로 해석하지 않는가? 또 하루를 천년으로 계산하면 성경의 천년은 365,000일이고 365,000일을 천으로 곱하여 계산하지 않는가?

본문은 하나님께서 생각하는 시간 개념은 인간의 시간적인 개념과 다르며 그 개념을 초월한다는 내용일 뿐이다.


창세기 1장의 6일의 하루를 각각 천년으로 해석한다면 성경은 완전히 엉망이 되어버린다. 이러한 기본적인 생각조차 없는 엉터리 해석이 바로 시한부종말론을 주장하게 된다. 이러한 주장은 이단적인 주장이기에 앞서 참으로 비상식적인 해석이 아닐 수 없다.


창세기 1장의 6일을 정리하고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날 :

둘째날 : 궁창

셋째날 : 바다. . 식물

넷째날 : , ,

다섯째날 : 새 물고기

여섯째날 : 짐승, 사람


그렇다면 각 날을 천년씩 계산하여 보자.

BC 4000-3000년에 빛이 만들어졌다고 믿는가?

BC 3000-2000년에 궁창이 만들어졌다고 믿는가?

BC 2000-1000년에 바다와 땅과 식물이 만들어졌다고 믿는가?

BC 1000-AD 원년에 해, , 별이 만들어졌다고 믿는가?

AD 원년-1000년에 새, 물고기가 만들어졌다고 믿는가?

AD 1000-2000년에 짐승과 사람이 만들어졌다고 믿는가?


과연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서기 1-1000년에 새와 물고기가 만들어졌고, AD 1000-2000년에 짐승과 사람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가? 과연 우주가 6000년 전에 만들어졌으며 BC 1000년부터 예수님이 오신 AD 원년까지 해, , 별이 만들어졌다고 믿는가?

성경연대표를 보면 다윗의 왕국이 약 BC 1000년에 시작되었다고 보는데, 그렇다면 다윗의 시대에는 해, , 별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는가?


창세기 1장의 하루를 천년으로 해석한다는 주장은 말이 안되는 황당한 주장에 지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구약 4000, 신약 2000년으로 계산하여 서기 2001년부터 일곱째날이 시작된다는 주장은 정말 웃을 수도 없는 주장이다. 이러한 해석을 옳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문제가 있으며 시한부종말론이 언제인지에 대해서는 피조물인 인간은 자의적인 해석을 할 필요조차 없다.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24:36)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요"(1:7)


종말의 시간, 재림의 시간은 우리가 추측하고 우리가 해석하는 시간적인 개념이 아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정하시는 날이 될 것이다.


더욱이 을 뜻하는 히브리어 에 대한 성경적인 용법은 하루, 24시간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http://cafe.naver.com/anyquestion/3959

http://cafe.naver.com/anyquestion/747


"혹 영으로나 혹 말로나 혹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쉬 동심하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아니할 그것이라"(살후2:2)

List of Articles
Subject Author Date Viewssort

이단을 풀어주어야 한다는 시도에 대해서 file

이단을 풀어주어야 한다는 시도에 대해서 이인규 최근에 예장통합 사면위원회라는 단체에서 적지 않은 이단들과 문제단체를 풀어주려고 하는 시도가 있었으며 지금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그 단체에는 그동안 친이단인사라고 비판을 받던 인사도 보였...

불필요한 논쟁과 시비, 이제 그만 두어야 합니다 file

불필요한 논쟁과 시비, 이제 그만 두어야 합니다 이인규 부활에 대한 논쟁과 시비, 이제 그만 두어야 합니다. 부활을 백번 강조한다고 하여 그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많은 신학자들과 신학교수들은 부활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성경은 ...

상대방의 글을 조직하는 정이철목사에게 file

상대방의 글을 조작하는 정이철목사에게 이인규 1) 본인은 26년간 이단을 연구하면서 단 한번도 예수님의 십자가의 속죄사역을 부정한 적이 없으며, 불완전하다고 말한 적이 결코 없습니다. 또한 두 번 제사를 주장한 적이 없습니다. 정이철목사와 그 측근 목...

이단연구에 대한 단상 file

이단연구에 대한 단상 이인규 그동안 많은 이단연구가들이 공격을 당해왔다. 사실에 근거를 둔 내용이 아니라, 조작되고 매도된 내용으로 공격을 당한 것이다. 이단연구 1세대인 원세호 목사와 탁명환 씨도 결국 피해를 당하였는데, 물론 천국에서 상이 클 것...

이단연구와 상담 file

이단연구와 상담 이인규 이단연구가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이단이나 문제단체에서 금품을 받으면 안됩니다. 즉 이단연구가 돈을 목적으로 하면 안된다는 것이며, 올바른 개념의 하나님나라의 확장을 목적으로 하여야만 합니다. 물론 이단연구의 목적이 회...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에 대한 반박(4) file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에 대한 반박(4) - 오히려 이단성이 있는 사람은 그분들이 아닌가?- 이인규 필자는 많은 신학서적을 갖고 있다. 그러나 필자가 가진 거의 모든 조직신학 서적은 부활에 대해서 동일한 설명을 하고 있다. 이것은 부활에 대한 정통신학...

두날개 신드롬 file

두날개 신드롬 이인규 아무리 생각해도 참으로 이상한 주장이다. 대외적으로는 이미 고쳤다고 주장하는데, 대내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두가지 말은 스스로 오류와 모순을 말하는 것이 된다. 고쳤다는 것은 과거에 잘못된 것이 있었다...

음모론의 시작과 유래에 대해서 file

음모론 이인규 1905년에 <시온 장로 의정서>(The Protocols of the Elders of Zion)라는 문서가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이 문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유대인 장로들이 모여서 세계정복에 대한 비밀회의를 하였는데 그 때에 채택한 24개의 항...

이단연구가의 자세 file

이단연구가의 자세 이인규 우리 카페에는 오랜 시간을 통하여 많은 이단자료들이 올려져 있다. 그것 때문에 필자는 고소와 고발을 많이 당하고 있는데, 단순히 기독교를 보호하기 위한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교리적인 비판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단 한번도 처벌...

정이철목사와 그 부류들의 작태를 보면서 file

어느 분이 정이철목사가 쓴 글을 보내 주었는데, 저는 원래 정이철목사와 그 부류들의 글을 읽지도 않으며 무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단연구가도 아니며, 신학적인 기본지식도 부족하고 성경적인 지식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자기 주장을 끝까지 정...

왜 이단들과 문제단체들은 진정으로 회개하지 않을까? file

왜 이단들과 문제단체들은 진정으로 회개하지 않을까? 이인규 수많은 이단들과 문제단체들은 자신의 문제점이 정확하게 지적을 당하면 대부분 "그런 적이 없다"고 부정을 하거나, "그런 뜻이 아닌데 오해였다"라고 변명을 한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명백한 증거...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주장에 대한 반박(3) file

정이철목사와 임헌원목사의 주장에 대한 반박(3) 이인규 필자는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모두 구원의 중요한 과정으로 본다. 특히 부활은 구속의 완성이라고 본다. 춘천 한마음교회 김성로목사의 견해도 이 점에 대해서는 필자와 같다. 십자가 ...

이단과 이단옹호자들의 공생관계 file

이단과 이단옹호자들의 공생관계 이인규 문제 단체들이 자신들이 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되면,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주장을 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예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주장을 한다. “이단연구가들이 돈을 달라고 해서 안주었더니 이단으로 ...

전능신교(동방번개)도 조사하라 file

전능신교(동방번개)도 조사하라. 이인규 현재 신천지뿐 아니라, 전능신교도 예의주시 하여야 한다. 가능하다면 이들도 유사증상이 있는 사람들과 중국을 방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하여야 한다. 현재 전능신교는 중국에서 발생한 이단종교로서, 횡성, ...

다시 예언하라? file

다시 예언하라? 평이협 이인규 “하늘에서 나서 내게 들리던 음성이 또 내게 말하여 가로되 네가 가서 바다와 땅을 밟고 섰는 천사의 손에 펴 놓인 책을 가지라 하기로 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책을 달라 한즉 천사가 가로되 갖다 먹어버리라 네 배에는 쓰...

정이철목사의 재창조에 대한 반박 file

정이철목사의 재창조에 대한 반박 이인규 필자는 정이철목사의 재창조에 대한 주장을 통일교에 비유한 적이 단 한번도 없다. 그는 왜 이런 조작을 할까? 정이철목사는 허위사실을 조작하는 아주 나쁜 습관이 있는 것 같다. 정이철목사는 필자가 정이철목사의 ...

오직 믿음과 다른 복음 file

오직 믿음과 다른 복음 이인규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2:8)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

정이철목사와 그 측근들에게 진심으로 드리는 글 file

정이철목사와 측근에게 진심으로 드리는 글 이인규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김성로목사님의 부활 강조는 아무 문제가 없으며, 성경적이며 신학적인 견해입니다. 성도들의 신앙을 더욱 굳건하게 하여주는 아주 건전한 복음의 핵심입니다. 춘천한마음교회에 가보...

우리가 대적할 상대는 사소한 방언문제가 아니다 file

우리가 대적할 상대는 사소한 방언문제가 아니다. 이인규 일부 몇사람이 방언에 대해서 목숨을 걸고(?) 비난을 하고 반대를 하고 있다. 그저 반박하는 수준이 아니라 방언을 '사탄의 옹알거림'으로 맹비난을 하고 있으며, 방언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비인격...

이단과 집단최면 file

이단과 집단최면 이인규 예수를 믿는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장 불쌍한 사람은 이단집단에 빠져 있으면서 자신들이 마치 진리를 전하다가 이단으로 핍박을 당하는 것으로 착각하는 자들이다. 이단에 빠졌다가 그곳을 나온 사람들의 공통적인 간증을 들어보면 “그...

Sign In

로그인폼

Keep me sign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