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증인 비판
기독교이단대책협회
참고서적
A# 하나님은 참되시다
B# 진리
C# 확인(여호와의 증인의)성구사전
D# 이것은 영원한 생명을 의미합니다.
E#하나님은 거짓말 하실 수 없는 사실
제1장 여호와의 증인의 조직
여호와의 증인의 사소한 것이라도 성경을 파괴하고 기존 정통교회를 붕괴시키려고 모든 주장을 체계화 하였습니다. 특히 자신들을 하늘 반열이라하고 적은 무리에 속하며 그 수는 144,000명이며, 다음 큰 무리는 땅 반열로 적은 무리의 통치를 받는 자들이라 하여 계급 사회를 조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그들은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자이며 기성교회는 ‘큰 문’에 속한 자로 매도하고 ‘멸망의 문’이라고 주장 합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발생 초기부터 문제가 있으니 관심을 기울이면 변증에 유익하며 토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별히 기성교회의 십자가는 사탄의 표식이라고 합니다. 사탄의 딱지가 붙었다고 기성교회를 멸망의 종교로 봅니다.
1. 여호와의 종교의 창시자 럿셀
① 1852년 2월 6일 ‘펜실베니아 알렉헤니’에서 출생 했다.
② 그는 어렸을 때부터 지옥 불의 공포에 사로잡혀 항상 지옥불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
③ 1869년 17세 때에 지나가는 안식일 교회 지도자로부터 ‘지옥불’은 없다고 설득되어 지옥불이 없다고 결론지었다.
④ 1870년 어느날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하여’ 강론하는 어느 교회에 참석 했다.
⑤ 얼마 후 ‘주님의 재림의 목적과 그 방법’이란 소책자를 발간 했다.
⑥ 1872년 20세때 제7일 안식교 지도자 ‘J.H. 페이튼’의 책자를 감명받고 ‘여호와의 증인’ 교리의 기초를 주장하게 되었다.
⑦ 그는 조합교회 교인이 되었고 그 지방 청년회 회원이 되었고 웅변가이며 조직에 능숙했다 한다.
⑧ 직업은 ‘미국 피추벅’에서 잡화상을 하였다.
⑨ 1879년 ‘아크레이’와 결혼 했다.
⑩ 1916년 10월 31일 64세로 죽었다(‘프리츠 리데나위’편 무엇이 다른가? p.152~155).
2. 럿셀의 비성경적 비윤리적 행위
(심재원 편 교파의 유래 p.98~101; 무엇이 다른가? p.153~154).
① 기적의 밀 계획과 럿셀
잡화 상인인 그는 밀을 ‘기적의 밀’이라 하여 1파운드(453.6g)를 1870년대에 1$씩 팔면서 다른 종자보다 5배나 성장한다고 했다. 이 사실을 알아차린 Brooklyn Daily Eaglo지가 조롱하는 만화를 발행한 고로 럿셀은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 했고 정부가 조사한 결과 보통 밀 종자보다 좋지 못한 것이 발견되어 패소했다. 이것은 상업 사기 행위인 것이다.
② 부인의 이혼소송 사건
1879년 결혼한 ‘아크레이’는 Tract Society의 재정 비서로 또는 파수대의 합동 편집사로 임명 되었는데 ‘아크레이’의 기사에 ‘럿셀’의 태도를 몹시 실망했고 1913년에 이혼소송 제기 “독단적이고 이기적이며 지배적인 태도 및 다른 여자들에 대한 부적당 행위”라는 이유로 승소, 이혼을 당했다. 그때 나이 61세였다.
③ 럿셀의 수치스런 고백
1912년 6월(60세때)에 ‘몬타리오주하 하밀톤’의 한 침례교 목사인 Ross가 한 책자에서 비난 했는데 이것을 트집잡아 럿셀이 고발 했다. 그리고 소송 중에 증인대에 섰을 때에 “신약성서 원어인 희랍어를 아는가?” “예, 그렇습니다” 했다. ‘몇자 읽어보라’ 했더니 거짓이 탄로났다. 이단은 거짓의 아버지에 따르게 마련이다(요8:44).
④ 거짓 목사 럿셀의 고백
그는 정식으로 인정받은 목사라고 주장해 왔는데 후에 그런 사실이 없음을 시인하였다 한다(무엇이 다른가? p.154).
기독교인이 윤리적인 것을 헐 뜯는 것은 좋지 않으나 이단인 사실을 변증하는데 그 영적 족보가 누구인지를 증명하는데 유익하기 때문이다(요8:44; 1요3:8).
3. 신권 조직이라고 주장하는 조직
여호와→ 예수→ 워치타워 성서 책자 협회(통치제; 명령하달 보고서 최종 수령)→ 각국지부 사무실→ 지부감독 +지부의 종 또는 형제들→ 왕국회관(야외감독, 순회감독, 주임감독, 성서연구 감독자)이 있다. 모든 감독은 미국 본부에서 임명 된다. 모든 교제는 통치 체제에서 하달 된다.
4. 여호와의 증인의 거짓 예언들
① 1874년은 럿셀의 조직 창설의 해로서 아담과 해와를 창조한 날부터 7000년만이며 이 때부터 1000년 왕국이 시작이라 했다.
② 예수의 재림은 1874년에 있을 것이라 했는데 거짓이 탄로 났다.
③ 날짜를 연기하고 1914년에 세상이 끝이라고 했다가 이루어지지 않아 1914년은 가시적인 것이 아니라 영적이라고 거짓말을 반복 한다.
④ 그후 1984년이 세상 끝이라고 하고 여호와의 증인들만이 들어간다고 했으나 아직 이땅에 여호와의 증인이 있는 것은 거짓인 증거이다(A#, p.246~249; 무엇이 다른가? p.153).
⑤ 1914년을 영적이라고 수정한 그들은 1918년 추수를 시작했고 부활이 죽자마자 된다고 거짓을 주장 했다.
⑥ 1975년 아마겟돈 전쟁의 대 도약의 해(이른 가을)이며 인류역사 6번째의 해가 끝나는 해이며 2975년은 인류생존 7번째 1000년 왕국이 끝난다 했는데 하나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제 2장. 하나님에 관한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
① 하나님은 한 하나님 곧 아버지와 한 여호와니라(고전8:6; 신6:4; 시83:18): 아버지인 여호와만 하나님이란 주장임
②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와 한 하나님이 아니시다(고전8:6)
③ 성부 곧 아버지는 예수의 하나님이시다(요20:17; 벧전1:3; 막15:34; 계1:1; 3:12):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시다.
④ 예수는 자기가 포함되지 않는 아버지를 유일하신 하나님이라 했으므로 하나님이 아님(요17:)
⑤ 예수는 성자 하나님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들이실 뿐이다.(마16:16~17; 1요4:15; 눅1:35; 요1:34; 3:16~17; 20:29~31)
⑥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시고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중보이시다(딤전:5~6)
⑦ 예수 자신이 하나님이라 하지 않고 하나님의 대표자라고 했을 뿐이다(요10:36; 5:37; 8:17~18; 14:1; 6; 9)
⑧ 예수는 능력과 영광에 있어서 아버지와 동등 하시지 않고 복종하신다(요14:38; 13:16; 8:42; 5:19; 눅22:41~42; 예수는 아버지 보다 작고 아버지는 크시다)
⑨ 하늘에서도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께 복종하시니 하나님이 아니다(고전11:3; 마20:23; 빌2:5~7)
⑩ 여호와만이 영원부터 영원까지 존재 하신다(시90:2; 렘10:10; 사40:28; 딤전1:17)
⑪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시작과 창조가 있으니 하나님이 아니시다(계3:14; 골1:15~16; 요1:18)
⑫ 삼위일체 교회의 창작자는 사탄인 것이다.
⑬ 성령은 강력한 감화력이지 하나님이 아니고 인격자도 아니다(B# 8, p.11~12줄) 하나님의 활동력이다(A# 235~240.p.21줄) 분명하다(A# 125.p.3줄 끝)
⑭ 삼위일체 교리, 영혼불멸 교회, 지옥불의 고초 교리를 주장하는 종교는 거짓 종교이며 바벨론 일부라는 딱지가 붙여진 것이다(B# 134p.9줄)
Ⅱ.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을 삼위일체로 반증
여호와의 증인이 주장한 인용 성경을 확인하여 보면 그들의 주장이 맞지 않습니다. 그들의 인용 성경은 하나님이 삼위일체가 아니라는 증거나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라는 증거를 하는 성경 구절이 아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증인이 제시하거든 “거기 어디에 하나님만 하나님이고 예수가 하나님이 아니란 증거가 있는가?”라고 질문하시면 답변이 곤란해 할 것이다. 그러나 성경을 정확히 제시해야 한다.
①. 하나님의 단일성은 성경 주장이다(신6:4;신4:35; 막12:29~30; 고전9:6).
②. 엘(단수; 113회 사용됨)와 엘로힘(복수)의 사용은 하나님의 삼위일체를 예시한다.
1 ‘엘'(단수)는 창17:1(전능하신 하나님: 엘),창14:19(엘 엘림; 단수), 창21:33(엘, 올랍; 영원한 하나님), 창16:13(엘, 로임; 감찰하시는 하나님)
2 엘로힘(복수)은 구약성경에 4300여회 사용된 하나님으로 번역되신 삼위일체의 예표
3 여호와는 「엘로힘」하나님이시다. 출3:15; 15:3; 암4:13; 시20:5~7; 출34:14, 하나님(엘로힘)은 여호와이시고 여호와는 엘로힘(하나님)이십니다.
4 신약성경의「아버지는 하나님」이시다. 요6:27; 벧전1:2; 요20:17; 고전8:6; 요14:38; 5:19; 눅6:36; 고전15:24; 엡6:23; 골1:2; 12; 계1:6; 마6:8; 롬1:7; 고전1:3; 신약성경엔 여호와가 없음을 인식해야 한다.
5 신약성경에 「아들은 하나님」이시다. 여호와의 증인들이 인용한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라는 인용 성경은 전체가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라는 증거위한 성경이 아님을 알고 ‘거기 어디 예수가 하나님이 아니라는 증거가 있느냐’고 물어야 한다.
그리고 예수님이 하나님이신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 골1:15~17(자기를 위한 창조는 예수님이 하나님이신 증거), 요1:18(독생하신 하나님), 요1:1(예수님이신 말씀은 곧 하나님이심), 딛2:13(예수님은 크신 하나님), 롬9:5(예수님은 찬양 받으실 하나님), 마1:23(사8:8; 10; 7:14; 임마누엘로 하나님이심), 빌2:6(하나님 자신으로의 예수님), 1요5:20(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심), 고후4:4(예수는 하나님의 형상이심), 사9:6(전능하신 하나님이심), 요20:28(정관사가 붙여진 분으로 하나님은 예수님이심)
6 성령님은 「능력있는 하나님이시며 인격자」이시다. 여호와의 증인이 성령은 감화력 비인격으로 인용한 성구는 요14:16; 17;25; 26; 15:26; 27; 16:7~14등은 보혜사 위안자이고(D# p.162~169), 눅24:49; 행1:4~5; (활동력이라 해석; D# p.163. 1~7줄)등 인용 성귀는 성령이 하나님이 아니라거나 인격자가 아니라는 설명이 전연 아닌 것을 유의해야 한다.
① 구약성경에 성령님은 인격자이시다. 시51:11; 사63:10; 11; 대상12:18; 28:12; 사32:15; 겔43:5(성신은 성령이시며 인격자이심)
② 신약성경에 200회 이상 사용된 성령은 인격자이시다. 요14:17; 엡3:16; 고전3:16; 12:13; 요6:63; 14:26; 3:5; 16:13; 14; 갈5:25; 롬8:2; 15:30; 히9:14; 요16:8; 행5:3; 4; 롬8:11)
③ 성령님께 사용된 지,정,의를 나타내는 성경은 성령님이 인격자 이심을 나타낸다. 고전2:10~11; 12; 롬15:30(사랑이신 분) 엡4:30(근심하시는 성령님), 고전12:11; 요16:12~14(뜻이 있으신 성령님)
④ 세 인격의 총합으로 마음이 있으신 성령님. 롬8:27(성령의 생각)등은 감화력이 거짓인 것을 나타낸다.
⑤ 성령님은 말하게 하시는 인격자이십니다(행2:4; 갈4:6; 계2:7).
⑥ 성령님은 기도하시는 인격자이시며 감화력이 아니시다(롬8:26; 친히, 탄식, 용어는 인격증거)
⑦ 성령님은 진리교훈하시는 인격자이시다(요14:26; 16:12~14; 고전12:11)
⑧ 성령님은 인도하시는 인격자이시다(롬8:14; 행8:29; 16:6~7; 13:12).
⑨ 성령이신 영은 하나님이신 영과 동일한 인격을 나타낸다(요4:24; 고후3:17; 히1:14; ‘푸뉴마’이심)
⑩ 성령님께 사용된 하나님의 속성은 하나님이심을 증거한다. 롬8:21; 요6:63(생명의 성령님), 요6:13(진리의 성령님), 롬15:30(사랑의 성령님), 히9:18(영원하신 성령님), 시139:7(편재하신 성령님), 눅1:35(전능하신 성령님), 창1:2; 시104:30(창조하시는 성령님), 요16:8(죄를 각성시키는 성령님), 요3:5(중생시키는 성령님), 롬8:11(부활시키는 성령님)등은 하나님이심을 증거한다.
⑪ 성령님은 하나님이시다. 고전3:16(하나님의 전에 성령님이 거하심은 성령님이 하나님이신 증거), 고전6:19; 행5:3~4
⑫ 성령님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사6:8~9≒행28:25~26(성령님은 여호와이심), 렘31:33~34≒히10:15~17(성령님은 여호와이심), 시95:7~10≒히3:7~11 구약 하나님은 신약의 성령님이심으로 성령님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7. 성경의 하나님은 삼위일체이시다.
① ‘우리’이심 : 창1:26~27; 3:22; 11:7
② 성부는 하나님이심 : 고전8:6; 엡4:6
③ 성자는 하나님이심 : 엡4:5; 요3:16; 요20:28; 롬9:5; 1요5:20
④ 성령님은 하나님이심 : 엡4:4; 요14:26; 행5:3~4; 6의 ⑫번 참고 바람.
⑤ 여호와는 엘로힘이시며 유일하심 : 사37:16; 신6:4(하나 = 복합적 단일 : 창2:24; 3:22) 그러므로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은 엘로힘이시며 엘로힘 하나님은 여호와요 유일하시며 엘로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이시다.
제 3장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변증
여호와의 증인의 예수님에 관한 주장은 해괴하고 정통교리를 부정하므로 구원론을 폐하며, 예수님의 부활을 폐하는 주장을 하므로 그들이 인용하는 성경대로 시인하지 말도록 해야 합니다.
Ⅰ. 여호와의 증인의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주장
1. 메시아란 무엇인가?(A# 제3장 37~49p)
① 예수라는 말은 히브리 이름으로 여호수아의 준말이며 ‘여호와는 구주’라는 뜻이다.
② 예수는 하나님이 낳으신 첫 아들이었기 때문에 모든 다른 피조물 보다 먼저 있었다.
③ 하나님이 영이심 같이 예수는 또한 영 이였고 전능자는 아니나 대능자였다.
④ 예수는 여호와 하나님은 아니며 창조의 시작이 있었다(계3:14; 신세계역).
⑤ 예수님은 창조의 본인은 아니나 하나님이 처음 그를 창조하시고 다른 모든 창조에 예수로 편수로 삼았다(골1:16~18; 요1:1~3).
⑥ 예수님은 온 우주를 돌보시는 하나님의 수도 조직의 으뜸이 되셨다(벧전3:21~22).
⑦ 예수는 하늘에 영원히 계시기 위하여 인간의 몸을 취하시지 않았다.
2. ‘확인’자료에서 주장하는 내용(C#, p.250~266)
① 예수님은 최초의 창조물로 인간 창조 이전에 존재함(계1:1; 3:14; 신세계역; 골1:15).
② 예수님은 창세 전에 계심(요17:5; 8:62; 8:58).
③ 예수를 통해 다른 모든 피조물이 창조됨(골1:16~17; 요1:1; 2; 3; 10).
④ 여호와 보다 낮은 분이다(요14:28; 빌2:5~8; 고전11:3; 15:28; 요5:19).
⑤ 능한 하나님이고 전능하지 않다(사9:6<신세계역>).
⑥ 만물을 자기 위해 창조치 않았고 오직 여호와만 위하여 창조 했다(골1:15~16).
⑦ 예수는 성귀 비교로 미가엘 천사로 알려져 있다(유9; 단10:13; 살전4:16; 단12:1; 계12:7~8).
⑧ 그리스도의 인간 육체는 하나님이 처치 하셨다(벧전3:18; 요20:6; 7; 13; 고후5:16). 위 인용 성구는 전연 상관 없는 인용이다.
3. ‘진리’란 여호와의 증인 자료의 주장
① 인간 생명은 대속의 값으로 지불 되여서 몸을 입는 것은 지불된 대속가를 되찾는 격이므로 인간 육체 없이 영으로 살아났다(B#, p.52 15줄).
② 노아 당시에 하나님의 아들들인 천사들이 인간 육체를 입고 사람의 딸들과 결혼해 즐김으로 천사들의 육체를 해체하고 영계로 돌아감과 같다(B#, p.58~59).
여호와의 증인의 예수님에 대한 주장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① 예수는 미가엘 천사이다.
② 예수는 수석 피창조물이다.
③ 전능자가 아니라 대능자가 되어 신이 되었다.
④ 예수는 사탄보다 먼저 창조되었다.
⑤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다.
⑥ 육체 없는 영으로 부활했다.
위의 증거들은 성경과 정반대이며 여호와의 증인의 정체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Ⅱ. 성경적 증거로 변증
1. 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 강림하시기 전에 먼저 계심
① 요1:1~2 말씀이신 하나님을 세상 창조 전에 계신 예수님(요1:14; 빌2:7~8)
② 요1:15 세례요한 보다 앞서 먼저 계심을 증거함.
③ 요8:58 아브라함이 나기 전에 계심
④ 요17:5 창세 전에 성부 하나님과 함께 계심
⑤ 빌2:6~7 예수님은 근본 하나님의 본체로 선재 하셨음
⑥ 골1:16~17 태초의 창조시 자신을 위해
⑦ 요1:18 예수님은 독생하신 하나님으로 선재 하셨음
2.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심
① 요20:28 ‘호 규리오스 무 카이호 데오스 무’로 정관사 ‘호’가 붙은 ‘데오스’ 하나님이심(도마의 고백은 예수님에 대한 것이며 그 증거로 요20:29가 증거함)
② 딛2:13 예수님은 크신 하나님이심
③ 롬9:5 예수님은 찬양 받으실 하나님이심
④ 마1:23 예수님은 임마누엘이신 하나님이심
⑤ 빌2:6 예수님은 하나님 본체이신 하나님이심
⑥ 1요5:20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심
⑦ 고후4:4 예수님은 하나님의 형상이심
⑧ 사9:6 예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심
여기 전능은 ‘깁볼’이며 여호와가 ‘깁볼’이신 사실(습3:17)은 예수님이 여호와심을 증거함
⑨ 행7:55~56 예수님은 부활 승천 후 성부 하나님 우편에 계신 하나님이심
3. 예수 그리스도는 천사가 아니다.
① 천사는 천사일 뿐 예수님은 아니다(히1:14)
② 미가엘은 이스라엘 수호천사이며 예수님이 아니다(단10:13;12:1;계12:7; 유9)
③ 예수님은 천사장이 아니다(살전4:16)
④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의 완전한 계시로 천사가 아니다(요1:18; 14:9)
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므로 피조물 미가엘 천사가 아니다(요20:28; 딛2:13; 롬9:5; 마1:23; 빌2:6; 1요5:20)
⑥ 예수님에 의하여 미가엘도 창조되었으므로 예수님은 천사일 수 없다(골1:15~16;요14:9; 요1:3)
⑦ 천사는 죄를 용서할 수 없으므로 예수님은 천사 일 수 없다(마9:6; 막2:7~11; 눅7:49; 시32:5; 사43:25; 막2:7; 10)
⑧ 예수님이 받으신 예배와 영광이 아버지와 같으심은 천사가 아닌 증거다(요5:23; 히1:6; 계5:12)
⑨ 예수님과 아버지 하나님과의 관계가 천사가 아닌 증거이다(요10:30~33; 막2:7~11; 요14:8~9)
⑩ 예수님이 여호와이신 사실이 천사가 아닌 증거이다(사60:19=여호와≒눅2:32=예수님; 사6:1;3;10(여호와≒요12:37~41<예수님>, 시23:1;사40:10~11<여호와>≒요10:11<예수님>, 욜2:3<여호와>≒롬10:9; 13<예수님> 예수님은 여호와이시므로 천사 일 수 없다.
⑪ 스테반이 예수님께 기도 한 것은 천사가 아니다(행7:59).
4. 예수님은 육신 부활을 하셨다.
① 요20:5 구푸려 세마포가 놓였음은 육신 부활을 증거함.
② 요20:9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은 육신 부활을 의미한다.
③ 요20:27 도마에게 부활 확인 요청하신 예수님의 증거는 육신 부활이다.
④ 눅24:39 예수님은 살과 뼈가 있는 영혼체이며 ‘영’이 아니신 것을 증거한다.
⑤ 마28:6 말씀하신대로 살아나심은 육신 부활을 증거한다.
⑥ 고전15:12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함은 육신 부활인 증거이다.
⑦ 고전15:13 죽은 자가 다시 삶같이 그리스도께서 다시 삶을 증거한다(고전15:16; 17; 14)
⑧ 고전15:20 죽은 자인 잠 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심은 그리스도께서 다시 육체로 사심을 증거한다.
결론 : 여호와의 증인은 기독교 자체를 파괴하거나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들로서 예수를 피조물, 예수를 천사장, 예수는 영으로 부활하심, 하나님이 아니심 등 전체를 부인하는 반 기독적 조직이다. 그리고 여호와의 증인이 인용하는 성귀에 대하여 그 주장이 거기 어디에 있는가? 질문하고 확인하면 거짓인 것이 탄로난다.
제5장 예수 그리스도와 구원에 관한 변증
구원의 문제에 있어서 천사가 구원 할 수도 있지 않은가? 라는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을 확인해야 한다. 그 이유는 예수님이 천사라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구원에 관하여 연구하므로 토론에 유익하도록 할 것입니다. 실제로 구원의 문제 토론에는 이들은 아는 지식이 별로 없는 분야입니다.
Ⅰ. 여호와의 증인의 구원에 관한 주장
1. 예수 그리스도는 구원의 수석 대행자이다(C#, p.42).
① 구원의 주(히2:10; 수석 대행자 여호와의 증인성경, 신세계역)
② 높이사 임금(행5:30~31; 수석 대행자… 신세계 역)
③ 예수는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가는 자를 구원하심(히7:25)
2.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① 행4:12
② 행16:30~31
③ 요3:16
④ 벧전1:8~9
3. 구원은 믿음과 일치한 행동을 나타내야 한다.
① 롬10:10
② 히5:9
③ 약2:14;26
④ 마10:22
Ⅱ. 성경적 구원 변증
여호와의 증인과 토론을 할 때 구원론부터 하자고 하면 당황한다. 그 이유는 구원받지 못하므로 연구가 별로 없기 때문인 듯 하다. 그러나 복음으로
토론하는 자들은 체계있게 연구해야 한다.
1. 죄를 속량 할 수 있는 권세는 누구에게 있습니까?
① 오직 죄는 하나님 외는 속량 할 수 없다(출29:36; 30:10; 례23:27; 민8:19; 16:46; 신32:43; 례15:15(여호와 앞에 속죄). 60여회 이상 속죄 관계는 오직 하나님과 관계되어 있고 피조물은 속죄 할 수 없다.
② 예수 그리스도는 죄를 속죄하는 권세가 있으시다(막2:5~11; 눅24:47; 행2:38; 마9:2; 6; 막11:25; 성부께서 사죄하심) 눅7:48; 골2:13; 1요2:12; 오직 죄는 예수님과 성부 하나님의 권한으로 죄사함 받는다.
2. 구원이란 무엇을 의미 합니까?
① 안전하게 살려낸다. 병에서 나음을 얻는다(디아소조; 눅7:3; 행27:43).
② 빼낸다, 놓아준다(엨사이레오; 행7:34; 23:27).
③ 구출한다, 구해낸다, 보존하다(홀루오마이; 롬11:26; 15:31).
④ 해 받지 않게 한다, 보존한다, 건강해진다, 영원한 죽음에서 구원한다(쏘-조; 마1:21; 8:25; 18:11).
구원은 병, 재난, 가난, 불명예, 사망, 영원한 멸망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영육간에 모두 포함 된다.
3. 구원 받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① 엡4:13;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으로 성장
② 엡4:15~16; 사랑과 선행으로 그리스도께 자람
③ 롬8:29~30; 예수님의 형상을 닮음
4. 구원의 분야와 그 종류는 무엇입니까?
① 영의 구원(요3:3~6; 1요3:9; 1요5:18; 요3:3~8; 3:16)
② 육적 구원(롬10:9~11; 마8:25)
③ 영육의 성화구원(고후3:18; 엡4:15; 고전15:50~52)
5. 구원 받는 조건
① 잠14:12; 사망의 길에서 구원되어야 함
② 행4:12; 구원 얻을 이름은 오직 예수님
③ 행16:31; 주 예수를 믿어야만 됨
④ 요3:16; 예수를 믿으면 영생함
6. 구원의 실제적인 성경 교훈
① 고전12:3; 성령의 도우심으로 예수님을 주라 칭함.
② 요3:5~7; 성령님에 의하여 영이 거듭남.
③ 요16:13(롬8:9~11); 성령님에 의하여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됨.
④ 갈4:6;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됨.
7. 구원은 언제 완성 되는가?
① 요3:18; 저를 믿는자(현재형), 심판 받지 않음
② 1요5:13; 영생이 현재 있음, 현재 영생임.
③ 엡2:8; 구원을 얻는 것은 현재완료 시상으로 구원은 완성됨.
8. 구원받은 자가 멸망 할 수 있는가?
① 요1:12;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를 얻음.
② 요18:9; 주님이 하나도 잃지 않으실 언약 유효
③ 요10:28~29; 성부와 성자의 손에서 뺏을 자가 없음.
④ 롬8:30~31; 어느 경우도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이지 않음.
⑤ 벧전2:9;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이므로 멸망되지 않음.
⑥ 히5:25; 예수님이 기도하심으로 멸망 될 수 없음.
⑦ 1요5:18; 구원된 영은 악마도 못 만지며 죄 짓지 않음으로 멸망치 않음
결론 : 여호와의 증인은 구원받지 못한다. 구주 예수님을 창조물로 여기며 천사라하고 조물주되신 예수님을 신성모독하는 자들이다. 여호와의 증인들이 모르는 성경 교훈이니 잘 가르치도록 해야겠다
제6장 이 땅에 관한 변증
여호와의 증인의 현 지구에 대한 집착이 대단합니다. 그래서 신자들로 미혹하고 여기에 빠지기만 하면 고치기 어려워진다. 이 땅에서 살아 영생하려면 여러 가지를 강요 당합니다. 이 주제는 아주 자신 있어하는 것들입니다.
Ⅰ. 여호와의 증인의 땅 주장
1. 이 땅은 참으로 놀랍게 변화되고 완전한 평화와 안전이 있겠고 온유한 자는 풍부한 화평을 즐길 것이다(B#, p.6~9; 102~113).
① 이 땅에서 영원히 생명을 즐길 것을 창조주가 약속했다(사25:8, B#, p.7; 하5~4줄).
② 강력한 감화력 즉 성령의 지시를 받아 기록한 성경은 현 정부가 제거될 것이고 하나님의 정부가 온 땅을 다스릴 것이다(단2:14; 눅21:31; 32; B#, p.9, 아래 2~1줄).
③ 왕국의 의로운 통치 아래 낙원이 된 땅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된다(B#, p.113, 아래 3~1줄).
2. C# 자료 p.72~76의 주장
① 문자적 땅은 영원히 존속한다(시104:5; 119:90; 전1:4; 잠10:30; 시37:29).
② 땅 자체가 낙원이 된다(눅23:42~43; 전2:5)
③ 의가 편만한 땅이 된다(벧후3:13; 행17:31; 사11:3~5; 사26:9).
3. A#, p.303~315 땅에 대한 주장
① 새 하늘과 새 땅은 지구가 타버리고 새로운 지구가 생기는 것이 아니다.
② 말씀에 땅은 영원히 있다 했다(전1:4; 시78:69; 119:90).
③ 지혜있는 인간들이 새로운 사회제도 밑에 있을 새로운 인간 사회가 새 땅이다(A#, p.303~315).
④ 새 땅은 아마겟돈 후에 시작된다(계7:7~17). 그리고 ‘다른 양’이 아마겟돈 전쟁 후에 합류 된다(요10:16; A#,p.303~306).
4. D#, p.267~276의 이 땅 주장
① 여호와 하나님의 왕국은 A.D, 1914년경 하늘에서 탄생 했다.
② 여자인 우주 조직이 우주 주권을 행사하기 위하여 기름부음 받은 예수 그리스도를 출생케 했다(계12:1~2; 5~6).
③ 하늘이 큰 소리로 지나갈 때 뜨겁기 때문에 성문이 격렬하게 분해 될 것이고 땅과 그 가운데 모든 일이 폭로 될 것이다(벧후3:7~10 신세계역).
④ 타버린 하늘이나 땅은 상징인 것이다(D#, p.262~263).
Ⅱ. 성경적인 땅에 대한 변증
여호와의 증인은 이 현 지구가 새로운 제도로 변하고 영원 할 것이라는 주장이다. 여러 곳에서 조금씩 접근했기 때문에 현혹되기 쉽다. 여호와는
증인의 주장대로라면 정통교회 믿음이 무너진다. 그리고 이 땅에서 살려고 강요 당할 것이다. 더욱이 1914년에 재림했다는 주장이 ‘왕국회관’ 명칭을 지배한다.
1. 땅에 대한 성경의 계시
① 시104:5; 땅의 기초가 영원히 요동치 않음.
② 시119:90; 땅이 항상 있음.
③ 전1:4; 한 세대는 가고 오되 오직 땅은 영원히 있음.
④ 시37:29; 의인이 차지하는 땅에 영원히 거함.
⑤ 사65:17; 기억되거나 생각나지 않는 새 하늘과 새 땅이 창조됨.
⑥ 사66:22; 새 하늘과 새 땅은 여호와 앞에 항상 존재함.
2. 이 땅이냐 새로운 창조의 땅이냐?
① 롬8:24; 보이는 소망은 소망이 아님.
② 고후4:18; 보이는 것은 잠깐 보이지 않는 것이 영원함.
③ 히11:3; 보이는 것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되어짐.
3. 이 땅의 수명은 어떻게 될까?
① 천지는 없어질 예언(마24:35; 시102:26)
② 천지는 간수되고 보존됨(벧후3:7)
③ 보존 목적은 불사르기 위함임(벧후3:7)
④ 불사르는 대상은 하늘과 땅(벧후3:7)
⑤ 현 우주는 체질이 녹아짐(벧후3:10)
⑥ 처음 하늘, 땅, 바다가 대 이동으로 없어짐(계21:1; 벧후3:10; 사34:4)
⑦ 하나님의 창조가 새롭게 이루어짐(사65:22; 벧후3:13)
⑧ 새 땅은 항상 영원히 존재함(사66:22)
⑨ 의인은 이 새 땅에서 영원히 살게 됨(시37:29)
⑩ 새 하늘과 새 땅은 천년 왕국(계20:6; 11; 계21:1)
⑪ 새 하늘과 새 땅이 영원하며 이는 부활 변화 후에 가는 영적 세계이다(살전4:16~17; 고전15:52~58).
제 7장 재림에 관한 변증
여호와의 증인 조직을 연구하면 기성 정통 교회의 성경적 주장을 100% 부인하고 있음을 알게 되고 기성교회가 이 사실을 안다면 가만히 있지 않을 것입니다.
Ⅰ. 여호와의 증인의 재림관 주장
1. D#, p.215~235의 예수님 재림 주장
① 예수님의 재림 방법은 승천하실 때의 방법과 같이 충성스러운 제자들만이 보았다.
② 예수님은 세상이 알지 못하게 조용히 올라 가셨다.
③ 떠들썩하거나 보이지 않게 오신다.
④ 충성스러운 자들만이 이해의 눈으로 예수가 영으로 임재하여 계신 것을 알게 된다.
⑤ 조직 제도의 마지막 절정에 있는 예수는 적들까지도 명백히 알도록 임재한 것을 나타낸다(계1:7).
⑥ 1914년 이래 임재하신 것을 그리스도께서 두 번째 임재 즉 파로우시아의 징조를 모든 곳의 여호와의 증인에게 알게 하셨다(p.222; D#).
2. A# 제17장 그리스도의 재림 p.241 증인의 증거
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성경의 여러 면을 통하여 명백히 가르치고 있다.
② 계22:20; 요한 사도에게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했고 사도요한은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했다. 베드로도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벧전1:13)
③ 승천하시는 것을 본 사람들은 증인들 뿐 이었다. 고로 충성된 증인들만이 재림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④ 주의 재림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밝히신 이해 눈으로 볼 수 있다. 그의 임하심은 심판의 행동과 성경 예언의 성취의 빛으로 알게 된다.
⑤ 이해의 빛은 동서로 도처에 퍼지고 있으며 독수리 같이 멀리 보는 자들은 심판의 진리를 깨달아 알고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영적 양식인 ‘시체’에 모이고 있다(눅17:24; 34~37).
⑥ 노아의 때와 같다(마24:37; 신세계역).
오늘날 여호와의 증인들은 아마겟돈 전쟁이 임함으로 의를 전하는 노아와 같은 것이다(벧후3:10; 신세계역).
⑦ 예수께서 1914년 영적 성전에 임하시고 3년반 그 전을 정결하게 시작했으니 1918년 봄이었다.
⑧ 죽을 때까지 충성하는 자들은 재림 기다릴 필요가 없다. 그것은 영적 생명으로 변화를 받게 되기 때문이다(살전4:15; 고전15:51~55; 계14:13).
⑨ 오늘 날 종교 지도자들(기존 기독교 지도자들;인용자 주)은 복음 전파를 억압하지만 헛될 것이다(A#, p.253).
⑩ 보이지 않게 임재한 재림 주는 1919년에 여호와의 증인의 눈을 열어 징조를 보게 했다(D#, p.233, 13줄)
이상은 여호와의 증인들의 집회소를 「왕국회관」이라 하는 이유인 것이다.
Ⅱ. 성경적 예수 재림에 관한 변증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님의 부활을 영 부활이라 주장하고 있어서 재림도 잘못 되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1. 예수님은 승천하실 때 살과 뼈가 있는 신령한 몸으로 부활한 후이다.
① 눅24:39;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살과 뼈가 있음을 증거하셨고 그 신령체로 승천하심
② 행1:11; 하늘로 가심을 본 영이 아닌 그대로 오실 예언; 그대로는 ‘호 트로본’으로서 ‘변화된 모양의 사람’이며 분위기의 태도를 나타내며, ‘본’은 가까이서 보고 지각하다는 뜻에서 본 것이다(직설법 부정과거 중간태 2인칭 복수). 정확히 표현하면 살과 뼈가 있는 사람이신 과거에 보았던 분을 여럿이 본 것이다.
③ 행1:11;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제자들이 쳐다 본 것은 땅이 아니라 하늘을 쳐다 보았으며 가신 것은 하늘로였다. 그리고 하늘로 올리우신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실 약속이 예언 되었다.
2. 승천하신 예수님은 땅에서 보이는가? 하늘에서 보이는가?
① 마24:30~31; 그 때(재림)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되 땅에 있는 자들에게 보일 것이 예언 되었으며 불신자, 여호와의 증인을 포함한 자들이 볼 것이되 행1:11 승천시는 구름은 가리우는 수단이었으나 재림시는 타고 오시는 수단의 구름이 하늘에 나타날 것이 예언 되었다.
② 살전4:16; ‘하늘로 좇아’ 곧 하늘로(단수)부터 친히(자기 자신) 강림(아래로 오다, 내려오다; 카타베세타이; 미래 직절법 동사)하시고 성도 즉 여호와의 증인과 불신자를 제하고 성도들이 부활 변화하여 공중에서 예수님을 영접한다.
③ 계1:7; 땅에 있는 각인들의 눈이 보는 상태에서 구름(복수명사)을 타고(다시 한번, 함께) 오신다. 이는 공중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다. 이것은 역역한 가시적 사건이다. 여호와의 증인의 이해의 눈으로 보는 사건이 아니다.
3. 예수님 재림의 때는 계산해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① 막13:32~33;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신다고 깨여 있으라 하심(모르신다는 것은 완료된 상태로 절대로 알 수 없다는 뜻이며)
② 마24:13; 알지 못한다(우크오이다테; 완료상태)는 절대로 알 수 없다는 뜻이다.
③ 행1:7; 알바아니오에서 때와 기한을 절대로 알아 차리거나 허락되지 않았다.
④ 전3:11; 암3:7을 기억하라.
하나님의 하시는 일의 시종은 계산이나 예언이나 추측으로도 알 수 없게 하셨으나 징조는 이해 할 수 있게 하셨다(암3:7; 마24:3).
⑤ 그런데 1914년에 임재하고, 1918년에 영적 성전 대청소하고, 이 사실을 1919년에 이해의 눈으로 알았다니 성경에 이해의 눈으로 안다는 예언이 없으니 안타까우며 이 사실이 이단이 증거이다.
결론 : 여호와의 증인이 무슨 이유로 지금 영으로 강림 했다고 거짓 주장을 하는가?
① 주님의 재림 시기를 알 수 없다고 하니까 그 사실을 부인하려고 알 수 있다고 하는 것이다.
② 성경에도 없는 이해의 눈으로 예수님을 재림시키는 반역을 행함이다.
③ 성경의 실상을 상징으로 해석하고 성경을 부인하려 함이다(살전4:16~17; 마24:40~41; 행1:11; 마24:30~31; 계1:7).
④ 하나님만 아시고 예수님은 모르신다고 자기 소관이 아닌 성경(막13:31~33; 마24:36)을 부인하고 ‘알아 냈다’하여 본색을 드러내려 함이다.
⑤ 성도를 미혹 구원되지 못하게 하려는 사탄의 계략이 있다.
⑥ 삼위일체 하나님을 위하는 척하며 신성 모독하고 예수님을 영 부활 했다고 부인 기독교를 파괴하려는 의도이다.
여호와의 증인이라는 고유명사에 사용된 여호와는 구약의 하나님이신 여호와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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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장 신자들의 부활에 관한 변증
성도들이 여호와의 증인들의 거짓 주장 실력보다 믿음은 인정하나 부족한 면이 많습니다. 교역자나 토론 자들이 철저히 준비해야 양 무리를 지킬 것입니다.
Ⅰ. 여호와의 증인의 부활에 관한 주장
1. A#, p.320~328의 신자 부활 주장
① 첫째 부활 참여자는 큰 무리가 아니라 적은 무리라 했다(계20:6).
② 첫째 부활 자들은 예수 외에 140,000으로 제한 되었다(눅12:32; 계:7:4; 14:3; A#, p.322, 1~4줄)
③ 그 날 심판의 날 1918년 주 예수께서 성전(영적)에 임함으로 시작 되셨다(A#, p.322, 13~16줄)
④ 예수께서 심판하려 오셨을 때 복음을 충성되이 전함으로 바쁜 자들도 첫째 부활에 참례 못하나 죽어 잠자는 자들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 할 것이다(A#, p.323, 끝줄).
⑤ 주 예수께서 보이지 않게 임재하신 이 때 죽는 천적 반열은 순식간에 홀연히 변한다. 죽지 않고 죽자 곧 영으로 부활한다. 여호와의 증인이 이에 속한다(324p).
⑥ 천적 부활 참예자는 140,000명이 명백하다.
⑦ 140,000외에는 낙원으로 변한 이 땅에서 생명을 얻게 되며 이것을 지적 부활이라 한다(요5:27~29; 시72:6~8; 사2:4). 이들에게는 히11:33~35로서 온 땅의 방백들이 될 것이다.
⑧ 영으로 부활하신 예수는 천적 부활자들 중에서도 첫 열매인 것이다(골1:18; 고전15:20; 벧전3:18; A#, 320~321, 1줄).
⑨ 예수는 신성을 가진 영적 피조물로서 부활 했을 때 잃어버린 몸을 도로 찾지 않았다(A#, p.144, 11~12줄). 다시 말하면 예수의 인간 몸은 하나님이 처치 하셨다(벧전3:18; 요20:6; 7; 13; 고후5:16; 인용 구절은 전연 상관 없는 거짓 인용임).
2. 적은 무리 여호와의 증인의 부활은?
① 적은 무리는 천국 부활에 참예한다(눅12:32; 고전15:49~50; 롬6:5; 벧전1:3~4; 계20:4~5; C#, p.120~125).
②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죽은 자들은 그리스도의 두 번째 임재시 제일 먼저 일어난다(살전4:15~16; 고전15:22; 23).
③ 주의 임재시 생존 자들은 그들이 지상 생명을 마칠 때 잠자지 않고 즉시 부활함을 받는다(고전15:51~53).
④ 살아남아 있는 자가 죽는 순간 영의 몸으로 부활한다(고전15:35; 40; 42; 44; 빌3:20; 21; p.122~123).
⑤ 상징적 지옥에 있는 자들은 부활의 희망이 주어지지 않는다(p.124; 마23:13~15; 33; 마10:28; 막9:43; 47; 새번역).
⑥ 예수께서 인간의 몸을 취하는 부활을 하셨다면 영원히 천사보다 낮은 몸으로 있어야 하고 대속의 값을 도로 찾는 격이 되므로 맞지 않는다(B#, p.52, 15줄; A#, p.49).
⑦ 창시자 ‘럿셀’은 사람인 예수는 영원히 죽으셨다고 주장했다.
Ⅱ. 성경적 성도의 부활 변증
여호와의 증인들은 예수의 몸 하나 분해시킬 수 없으신 하나님이 아니시다. 그러므로 죽은 육체는 흙으로 돌아가고 령 곧 천사로 부활 했다고 주장한다. 토론자는 기성교회에 다니던 자가 여호와의 증인에 빠지면 상대할 수 없어 나빠지는데 그 이유는 기성교회 목사들은 사기꾼으로 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이 인용한 성경은 하나도 맞게 적용한 것이 아닌 것을 모르고 속아 있다.
1. 성도의 부활을 철저히 육신과 함께 신령체이다.
① 마24:40~41; 두 사람이 앞에 있을 때 하나는 데려가고 다른 하나는 육체대로 버려둠이 됨을 육체로 변화 됨을 의미한다(눅17:35~36).
② 눅17:34; 두 남자가 누어 있을 때 하나는 육신을 아울러 데려가고 다른 자는 육체대로 남게 된다.
③ 고전15:51~53; 우리 곧 성도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죽은 자가 부활하고 살아 남아있는 자는 변화하되 썩지 아니 할 것으로 부활 또는 변화한다. ‘죽지 아니함을 입음’은 부활 육체인 것이다.
④ 빌3:21; 죽을 날은 몸을 예수님의 영광의 몸(눅24:39 살과 뼈가 있는)의 형체와 같이 변화체가 된다.
⑤ 살전4:16~17; 하늘에서 주님이 임재하시고 지상에서 죽은 자가 부활하고 살아 남은 자가 변화를 받아 주님이 공중으로 즉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한다. 그리고 항상 주와 함께 한다. 이 지상이 아니다.
⑥ 살전4:14; 죽었다가 주님이 육신의 몸으로 다시 살으심 같이 죽은 자들의 영을 데리고 와서 부활 시키신다(고전 15:12; 16; 17; 20) 부활체는 신령한 몸이다. 썩을 몸이 아니다(고전15:44; 고전15:51~54).
⑦ 고전15:58 견고하며 흔들이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써야 한다.
⑧ 계20:6; 요5:29; 첫째 부활은 단수이며 생명의 부활이다.
⑨ 계20:13; 둘째 부활도 단수이며 둘째 사망(단수)인 것이다.
2. 살아있는 성도는 부활시 어떻게 되는가?
① 고전15:51~53; 살아있는 자도 변화(여러 사람이 변화된 복수)할 때 육체가 흙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마치 에녹과 노아와 같이 변화 된다.
② 살전4:16~17; 살아 남은 자가 함께 끌어 올려 가는 것은 육체의 신령한 변화체를 나타낸다.
③ 눅17:34; 두 남자 중 하나가 데려감을 당할 때에 육체 그대로 였음은 영혼 신령체임을 증거한다.
④ 창5:23~24; 에녹이 365세를 향수하고 동행 중에 데려간 것은 신령체로 변화한 것을 증거한다.
⑤ 왕하2:11; 엘리야가 훼리 바람을 타고 승천한 것은 변화 될 성도들이 변화되는 증거이다.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은 거짓된 주장일 뿐이다.
3. 부활이 여러 번이 아닌 성경 근거가 여호와의 증인이 거짓 조직임을 증거한다.
① 계20:6; 첫째 부활이 단수인 것은 여호와의 증인 주장같이 적은 무리 144,000이고 큰 무리는 백성이 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거짓 주장이다.
② 마24:40~41; 눅17:34 등에서 데려감을 당할 때에 육체가 흙으로 돌아가는 표현이 없는 것이며 데려가는 것은 현재 수동태 3인칭 단수로 단회적이다.
③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는데(고전15:51~53) ‘다’는 전체를 의미한다(다; 판테스). 그러므로 여호와의 증인의 1918 후에 죽으면 즉시 부활한다는 주장은 거짓이다(C#. p.122;123).
④ 성도들은 첫째 부활과 변화는 함께 일어남으로 첫째 부활과 죽어야만 부활한다는 주장은 거짓 주장이다(살전4:16~17; 고전15:51~53).
4. 여호와의 증인이 사용한 성귀는 거짓을 위하여 인용이 잘못 된 것이다. 이는 지능적인 속임수이다.
벧전3:18; 요20:5; 9:27; 눅24:39; 마28; 행10:38; 40; 41; 눅24:1~8; 롬6:4~9; 벧전3:22; 고전15:3~6; 12 등을 성도의 부활과 큰 무리 부활로 인용했으나 확인하여 보면 전연 상관이 없고 거짓을 합리화하기 위한 거짓 인용인 것이다.
① 예수님의 육신 부활을 부인한다.
② 부활을 통해 계급 의식을 조장 시킨다.
③ 딤후2:18 부활이 이미 지나갔다 함으로 믿음을 무너지게 한다.
④ 성경을 거짓 주장으로 파괴한다.
⑤ 위대한 부활 변화 사건은 하나님의 역사인데 이것을 혼돈시켜 부인하기 위함이다.
제 9장 예수 이름이냐? 여호와의 이름이냐? 그리스도의 증인인가? 여호와의 증인인가?
여호와의 증인은 철저하게 기성교회를 파괴하려고 출발한 것이며 이것이 사탄의 계략적 비밀임을 알게 됩니다.
Ⅰ.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
1. ‘여호와의 증인’이란 이름의 기원
① 하나님이 시사하신 것이다(사43:10~12).
②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의 수석증인이다(요18:37; 진리에 대한 증거로 오심; 충성된 증인; 계1:5; 3:14).
③ 수많은 증인들 가운데 최초 증인은 아벨 이었다(히11:4~32; 12:1).
④ 그리스도인 회중은 여호와의 이름을 알리기 위한 백성이다(요17:6; 롬15:9; 행15:14)
⑤ 현대 여호와의 증인은 그리스도인이다. 동시에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기도 하다(행11:26; 행1:8; 눅24:46~48; C#, p.
209~210).
2. A#, p.270~271의 여호와의 증인 주장
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으뜸 되시는 증인 그리스도의 지도 밑에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위하여 헌신한 사람들의 집단 혹은 모임인 것이다.
② 1931에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 한 성구로부터 결정 되었다(사43:10; 사44:8).
3. C#, p.55~59의 증거
① 그리스도인이라는 명칭이 시시리아 안디옥에서 처음으로 예수의 추종자들에게 사용 되었다(행11:26).
② 그리스도인들은 예수와 같이 여호와 하나님의 증인이다(계1:5; 3:14; 요17:6; 딤전6:13; 롬15:5~6; 사43:10; 12;
히13:15; p.58).
③ 그리스도인은 예수에 관한 증인이기도 하다(행1:8; 5:42; 20:21; 12:17; 1요4:14; 행10:40~42; 5:30~32;
18:5).
이상의 주장은 여호와의 증인 주장인데 이러한 주장은 기성교회를 완전히 부인하고 구원도 없는 무리라는 뜻에서 주장되는 것이므로 명심해야 한다.
Ⅱ. 성경적 이름은 무엇일까?
1. 구약 성경의 「여호와의 증인」이란 증거
① 증인은 종이며 택함 받았으며 이는 여호와를 알고 믿고 여호와가 그인줄 깨닫게 하는 사명자이다(사43:10).
② 사43:12; 여호와는 하나님이시고 사명자는 증인이다(사44:8).
③ 증인이란 히브리어 구약 성경 용어로는 “ed”이며 신약 성경 용어로는 μαρτυζ(말투스)이다. 이는 판사란 뜻도 아니고 법률가란 뜻도, 판매원이란 뜻도 아니라 ‘순교자’란 뜻이다. 개인의 즐거움이나 만족을 구하지 않으며 비난과 조롱도 개의치 않고 하나님의 일만 하는 자들을 말한다(살전2:4; 빌1:29; 행22:20; 계2:13; 17:6).
2. 신약 성경의 증인에 대한 증거
신약 성경에는 구약의 여호와를 사용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더욱이 성경 저자들은 여호와를 쓰지 않았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① 예수님은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 가운데서 먼저 나시고 머리가 되신 분이심(계1:5).
② 예수님은 아멘이시며 충성된 증인이심(계5:14).
③ 사도들과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다(눅24:48; 행1:8; 10:39; 13:31; 22:20; 계17:6; 행5:32;
벧전5:1; 고전1:21~23; 고전2:2) 반드시 찾아 봉독하라.
④ 참된 믿음으로 구원된 성도는 그리스도인이라 불리웠다(행11:26; 26:28; 벧전4:16).
⑤ 그리스도인들의 전도의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였다(행8:35; 17:18; 갈1:16; 엡3:8; 행4:2; 16:17; 17:3; 고전11:26; 고전1:23; 2:2; 갈6:14; 빌3:8; 막1:1).
⑥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은 아버지 하나님의 구원을 나타낸다(마1:25; 1:23).
⑦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되심이 아버지 하나님의 참 증인이시다(요20:28; 딛2:13; 롬9:5; 마1:23; 사7:14; 빌2:6; 행10:36; 1요5:20; 고후4:4; 사9:6; 요1:18).
⑧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를 통한 소식만이 복음이다(마4:23; 24:14; 막1:14; 8:35; 롬1:1; 막10:29; 롬1:9; 롬15:19; 고전9:12; 고후10:14; 갈1:7~8; 빌1:27).
⑨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며 그의 복음은 하나님의 복음이다(살전2:2; 8; 9; 딤전 1:11; 벧전4:17).
⑩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며 동시에 여호와시므로 예수 이름으로 행하여야 한다(사60:19(여호와)≒눅2:32(예수님), 시23:1; 사40:10~11(여호와≒요10:11(예수님), 욜2:3(여호와)≒롬10:9;13(예수님), 예수님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요20:28; 1:18; 롬9:5; 1요5:20; 딛2:13; 요1:1~3; 사9:6).
3. 구약적 여호와의 증인들은 예수님을 죽였다.
① 신약시대 여호와의 증인들 중에 「참 여호와의 증인」은 누구였는가? 제사장들, 대제사장들, 바리새인, 사두개인들 이었다.
② 「참 여호와의 증인」들이 예수님을 죽였다(요19:15~16; 눅22:54; 66; 23:10~11; 막15:3; 11).
③ 자칭 여호와의 증인들이 성경을 100% 부정하고 있으니 예수님 당시의 여호와의 참 증인들과 다를 바가 없다.
4. 오직 예수 이름으로만 행하라.
① 골3:17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 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② 요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요14:14)
③ 초대 기독교인들의 습관적인 생활은 예수 이름을 사용한 것은 그들이 그리스도의 증인 이었음을 증거한다(행2:21; 38; 3:6; 16;
4:10; 12; 17; 18; 30; 5:28; 40; 41; 8:12; 16; 9:14; 9:15; 16; 21; 27; 29; 10:43;
48; 15:14; 17; 26; 16:18; 19:5; 13; 17; 21:13; 22:16; 26:9; 롬1:5; 9:17; 10:13;
15:9; 20; 고전1:2; 10…).
결론 : 여호와의 증인 호칭의 이유?
① 여호와의 증인 종교가 구약 종교이기 때문이다.
② 구약 여호와의 증인인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죽인 것 같이 그 행위를 계속하려 함이다.
③ 예수님이 하나님 되시고 여호와 되심을 부인, 수석 대행자, 천사장 미가엘 등으로 부인하려 함이다.
④ 피조물 인간과 예수님을 동등케 하려 함이다.
⑤ 멸망 자로서의 자신들을 위장하기 위함이다.
⑥ 성경을 폐하려 함이다.
⑦ 지옥에 갈 자 곧 멸망의 족속들을 증가시키려 함이다.
이러한 증거는 처음 듣고 미혹 될 성도들로 미혹받지 못하도록 미리 가르쳐야 한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