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례요한과 예수님의 공적사역(음성화일 녹취록)
예수가 재림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재림한다는 성경공부 녹취록
강사: 조보라
불수레타고 올라간 엘리야
엘리야의 재림에 대한 예언 이것을 살펴볼께요………승천을 했어요. 뭘타고 승천했냐 하면 불수레를 타고 승천했어요.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한 것이 아니에요. 탄건 불수레에요.
초림예수도 구름을 타고 온다고 생각했지만 아니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했냐면 문자 그대로 생각했기 때문에 불수레 타고 올라갔으니까 불수레 타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줄로 알았던 거야. 불수레가 언제오나 이것만 보고 있었던거야. 저번에도 얘기했지만 메시야가 초림의 메시야가 하나님께서 구름을 타고 강림하는 줄 알았어. 메시야가 그러니까 엘리야도 불수레타고 하늘에서 오지 메시야도 구름타고 하늘에서 오지……
자라서 그리스도가 되고, 세례요한이 되었다.
메시야도 어릴 때 어린이 아니겠어? 석가도 천상천하 유아독존으로 태어나겠냐고, 어린이지. 근데 자라서 예수는 그리스도가 된 거고, 요한은 자라서 예비자가 된 거지.
엘리야가 예수님 재림의 쌤플
성경에서 가르쳐 주는 재림의 쌤플이에요. 구약에서 유일하게 승천했었던 인물이 엘리야에요. 신약에서 유일하게 승천한 사람이 누구죠? 예수님이죠. 그렇다면 그 예수님께서 어떻게 재림할 것이냐를 보여주는 거에요…………이전 역사를 통해서 이후 것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러한 것을 통해서 예수님의 재림의 비밀을 알 수 있는 거에요. 예수님의 재림 엘리야를 통해서 예수님의 재림의 비밀을 알 수 있는 거에요.
재림은 사명의 재림이다
재림은 사명의 재림인거야. 알겠어요? 옛날에 올라갔던 사람이 다시 구름타고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지상의 육을 가진 사람이 이전 사람의 남겨진 사명을 이어가는 거라고, 성취시키는 자가. 다시 할께요. 이전의 사람, 이전의 사람의 사명이 있잖아. 사명을 성취시키는 자야. 성취시키는 자가 바로 재림자가 되는거야.
재림은 예수님이 오시는게 아니다.
엘리야는 요한이야. 두 인격체는 달라요. 인격이 다르단 말이에요. 엄연히 동일인물이 아닌 다른 인격체지만 그 의미와 사명적인 면에서 볼 때는 같다는 말이에요. 그것을 성취시켜 주는 거에요. 그렇다면 예수님의 재림자는 뭐냐. 예수님께서 하시고자 하셨던 뜻과 사명이 있어요. 그 사명을 성취시키는 자가 재림자가 되는거야. 이것이 바로 엘리야를 보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재림이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거야. 성경에 아모스 3:7절에 쓰여있는거야.
재림은 심령과 능력을 행하는 대행자다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온다 이렇게 되있거든요. 그러므로 재림은 사명의 재림이라고 말했는데. 이 사명이라는 것은 하나는 심령의 재림이에요. 이 사명은 뭐냐면 심령과 능력을 가지고 오는거야. 심령의 재림 그리고 능력의 재림인거야. 그니까 세례요한은 엘리야가 가진 엘리야의 심령과 엘리야의 능력을 지상에서 행하는 자야. 그래서 하는 일이 같아요……. 예수님의 심령을 가지고 예수님의 능력, 대행하는 자가 재림주가 되는거야……..대행하는 자가 대림주라고.
재림주는 예수님이 오시는 것이 아니다
예수님께서 사도행전에 구름을 타고 승천하셨다….그래서 예수님께서 이렇게 승천하셨습니다….. 그 예수님이 재림하신다. 그런데 뭐타고?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계시록1장7절에 지금의 2천년전의 유대인과 똑같죠?…….그 예수님이 올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 예수님이 구름을 타고 오는게 아니에요. 이것은 뭐냐 사명의 재림자야 사명의 재림자로 오는 거에요. 이게 바로 뭐냐 이게 바로 예수님의 재림이지. 엘리야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엘리야가 올라갔는데 엘리야가 오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인격체를 가진 사람이 그 사명을 대행했던 것처럼 예수님이 이렇게 승천하셨지만 그 예수님이 오시는게 아니라 다른 또 다른 인격체가 또 다른 인격체을 가지신 분이 예수님의 사명을 이어가는 사람이 재림주가 되는거야.
성경적인 재림
성경은 누가 다시 오신다고 되어있는가?
이단들은 자기들의 교주나 지도자를 메시야로 만들기 위해 예수가 다시 오시는 것을 부정하지만, 성경은 예수가 다시 오신다고 말한다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 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행1:11)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14:3)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고전15:23)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빌3:20-21)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딤후4:8)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딛2:13)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계22:12)
“또 주께서 너희를 위하여 예정하신 그리스도 곧 예수를 보내시리니“(행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