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계 행사가 있는 곳에서 전단지를 돌리는 은혜로교회 신도들을 보신 적 있을 겁니다. 교단 총회가 진행되는 곳에서 그들은 전단지를 돌립니다. 2014년 9월, 침례교회 총회가 열렸던 장소에 나타나 포교 전단지를 돌렸습니다. 관계자들이 ‘나가라!’고 하자 ‘하나님의 계획을 방해하는 대적자가 되면 지옥에 간다’고 저주하는 센스. 말이 참 거칩니다.
“(목사님들 향해)하나님의 대적자가 되면 지옥에 가거든요”
#2014년 12월 14일(주일) 대림감리교회로 몰려가 성가대에 서려는 평신도이단대책협회 이인규 대표를 끌어내 폭행했습니다.
# 2014년 12월 31일 이단연구가 최삼경 목사(전 세계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 대표회장)의 빛과소금교회에 200여 명 몰려가 집단 시위
# 2015년 1월 6일(화) 오전 이단문제전문지 교회와신앙 사무실 집기 파손
# 2015년 1월 6일 신옥주 목사를 이단으로 규정한 예장 합신 총회 신년하례회에서 밀가루 뿌리며 집단행동
# 예장 합동측 대전중앙교회(2015년 2월)에도 찾아가 집단행동으로 물의를 빚고 합신측 화성교회(2014년 12월 20일)도 찾아가 집단행동을 하며 물의를 빚었습니다.
집단행동으로 물의를 빚어온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의 문제점 중 최근 부각되는 것은 ‘육체영생’입니다. 최근 기독교포털뉴스가 확보한 2014년 12월 21일 설교 동영상(제목: 대적해야 할 마귀: 최삼경·박형택·진용식·이인규)을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49분 30초~51분50초까지)자, ‘(예수 그리스도)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않는다, 이것은 뭔 죽음?(신도들: 육체요!) 여러분 이대로 믿습니까?(아멘!), 진짜 육체가 안 죽는 것을 믿어? 엉?(아멘!) 그 시대가 일곱째 날 지금! 대속죄일에! 진리의 성령으로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는 말을 듣고, 여러분 속에 그 동안에 사람은 꼭 다 죽는다 생각하는 그것도 다 귀신이 준 거거든.
우리가 그동안 모든 사람이 죽는 거 다 봤으니까. 그러면 죽는 거 다 들었으니까. 그러니까 육체는 죽는다고 생각하는 거요. 맞아, 안 맞아? 지금 교회가, 부자 교회가 납골당, 공동묘지, 이거 전부 다 성경대로 믿어, 안 믿어?(신도들: 안 믿는 거예요) 안 믿는 놈들이에요. 그래 공동묘지하는 거예요. 교회 밑에 납골당 해? 그거 미친 X들이에요. 성경은 안 믿고
자, 52절, 봐봐! 끝까지 예수님 말씀은 안 믿고, 뭐 들렸다고?(신도들: 귀신 들렸다고). 예수님은 성경대로 오셨는데. 아브라함과 선지자들도 죽었거늘, 모두 다 죽었는데 저, 미친 놈. 저거 귀신 들렸다, 이렇게 말하는 거예요. 유대인들이. 자 봐라. 그때에 예수님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않는다 이 말을 갖고, 이런 소리를 들었는데. 지금 말 안하겠느냐? 살아서 우리는 하나님 앞으로 간다고 하면 마귀들은 얼마나 희롱할까? 희롱해 이 미친 놈아! 니네는 육체가 죽고, 산채로 만약에 그때까지 안 죽으면 환란을 다 겪으면서 너는 유황 불 못에 던져질 거다!
우리는 살아서 하나님 앞에 갈 거고. 그러니까 욕 많이 해줘라 제발. 내 말은, 내 말을 사람이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맛보지 아니하리라! 봐봐. 예수님이 당시에 하신 말씀을 그대로 지키면, 행동하면 행하면, 우리도 성경대로 그대로 믿고, 행동하면! 우리는 죽음을?(신도들: 맛보지 않는다) 인정합니까?(아멘!) 용용 죽겠지, 이 마귀 새끼야! 우리는 성경대로 믿는데 비밀은 안 가르쳐줘 이놈아!(아멘!) 엉? 하나님도 니네놈들한테는 비밀로 하셨으니까(51분 50초)”
“(54분 31초) 그럼 우리도 이 시대에! 모든 육체가 2014년 동안 육체가 다 죽었어도 육체가 살아서 주님 앞에 가려면 우리가 뭐해야 해! 성부 하나님의 말씀을(신도들: 들어야 해요), 성부 하나님의 계획을! 지켜야 해!(아멘!). 이거 너무 중요합니다(54분 50초).··· (55분 29초)우리가 지금 육체로 살아서 간다면 저들이 돌았구나, 이인규 OOO는 꼭 그렇게 말할 거예요. 박형택 저 OO는 더더욱 모르고! 최삼경 저 OO는 더더욱 모르고! 미친OO가 그걸 알겠냐?(55분 40초)”(신옥주 목사, 2014년 12월 21일 설교 ’대적해야 할 마귀‘).
신옥주 목사는 현재 예장 합신측(2014년)에서 이단, 고신측(2015년)에서 참여금지 단체로 규정했습니다. 예장 합동은 1년 더 연구해서 결과를 발표한다는 계획입니다. 육체영생, 지금 살아 있는 몸으로 하나님 앞에 들릴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됐다고 주장하는 신옥주 목사, 신 목사가 추구하는 신앙은 신천지와 유사한 것은 아닌지 한국교회 성도들의 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한편 신옥주 목사측은 신도들의 집단행동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한 상태입니다. 또한 자신들에 대한 이단규정에 대해 “어떠한 검증 절차없이 본 교회를 이단으로 지목하여 인터넷 미디어를 통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이를 근거로 지난 2014년 9월 예장합신 제99차 총회에서 이단으로 규정하였다”며 “이단규정 보고서를 박형택 목사와 이인규 권사 등이 악의적이고 지속적으로 인터넷에 유포함으로써 본 교회 성도들의 가정에 불화를 일으키고 이로 인해 발생한 이혼소송 및 가족 간의 의견대립으로 가정이 파탄 나고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고 반론을 펴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