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교회가 스스로 밝힌 이단성

  • 2월 07, 2016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최근에 100개항을 발표하면서 개혁을 주장하였습니다. 그 100개항에는 심각한 문제점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 그것을 스스로 밝힌 것입니다. 그 중에서 아주 심각한 이단성만을 몇가지만 비판하겠습니다

 

(78) 성부만이 유일하신 하나님이라는 내용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이 모두 하나님이라는 삼위일체를 부정하는 주장입니다.

더욱이 (79)번은 예수를 피조물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신론에서도 이단이며 기독론에서 이단이 되는 주장입니다

그리고 더욱 위험한 주장이 있습니다.

 

(86)번은 육체영생교리가 나옵니다

그리고 (87)번에서 하나님의 아들들은 거듭난 그리스도인, 즉 하나님의 자녀를 가르킵니다.

그런데 은혜로교회는 지금이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때라고 주장합니다. 과연 은혜로교회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누구를 가르킬까요?

(88)번은 요일3:8을 변질시킨 내용입니다.

요일3:8은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입니다. 성경본문에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단수를 은혜로교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라고 복수명사를 사용하였습니다. (87)번에서는 지금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때라고 말했는데, 88번은 성경을 변질시켜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대신에 ‘하나님의 아들들’로 바꾸어 놓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은혜로교회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도대체 누구를 말하는 것일까요?

신사도운동의 일부단체는 롬8:19의 “하나님의 아들들”을 “집단 그리스도” 또는 “씨앗 세대”라고 주장합니다.

은혜로교회는 예수를 피조물이라고 주장하고, 그리스도를 하나님이고 영이라고 주장합니다.

특히 지방교회(위트니스 리)는 우리도 그리스도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예수를 피조물이라고 주장합니다.

 

은혜로교회는 남녀가 머리를 삭발하고 신옥주에게 뺨을 맞으며 죄를 고백하는 소위 타작마당이라는 의식을 합니다. 수백명의 교인들이 머리를 삭발하고 신옥주에게 뺨을 맞으며 죄를 고백하였다고 많은 사람들이 증언을 합니다

은혜로교회는 100개항에서 스스로 그러한 의식을 스스로 밝히고 있는데, 위에 인용한 성경구절은 머리를 삭발하고 죄를 고백하며 뺨을 맞으라는 내용이 전혀 아닙니다. 심지어 구약의 문둥병을 진단하는 대머리에 대한 성경구절을 인용하면서 자신들의 이상한 의식을 마치 성경적인 것처럼 인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83번)과 (86번)은 죽지 않는 육체영생교리도 스스로 밝히고 있으며, (83번) 지금이 일곱째날이며 큰 안식일이고 심판날, 대속죄일이라는 내용도 그대로 나타나며, (85번) 지금이 창세로부터 비밀이 드러나는 때이며, 영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그 때를 따라 양식을 먹이는 영의 말씀이 누구인지는 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아직 중요한 교리와 피지에 대해서 많이 감추었지만, 스스로 밝힌 100개의 항목만 보아도 충분히 이단성이 증거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그동안 은혜로교회를 지지하고 옹호했던 어느 교단과 이단옹호신문사들은 과연 위에 올린 주장들이 문제가 없는 내용인지 스스로 확인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