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드성경(전태식)의 이단성 개요

  • 6월 16, 2016

                                아바드성경(전태식)의 이단성 개요

    

                                                                                      이인규

전태식2.PNG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전태식목사의 아바드성경은 전혀 무익한 내용이 담긴 주석성경으로서, 읽을만한 가치도, 주석적인 가치도 없는 성경이다.

소위 목사교를 만들기 위한 성경일 뿐이다.

아바드성경을 통하여 본 전태식목사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교회(성전)에 하나님의 이름이 있으므로 교회에서만 예배를 드려야 한다.
목사는 하나님의 종이고, 제사장이며 선지자이며, 목사를 핍박하면 저주를 받고, 목사의 허물을 덮어주면 축복을 받는다
구원을 죄의 구원, 환경의 구원, 영혼의 구원으로 분류한다.

십일조와 헌금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구약의 제사의 예물과 동일시한다.

믿음 외의 행위와 순종, 율법등을 강조한다.

막상 중요하고 난해한 성경구절에서 아바드성경을 찾으면 주석적인 해설이 전혀 언급되어 있지 않으며, 전태식목사의 이상한 해석과 불건전한 주장, 문제가 많은 교리적 주장의 동일한 내용을 반복하고 있다.

성경의 지나친 알레고리적이며 자의적인 임의 해석이 많으며, 심지어 이단들과 유사한 성경해석이 자주 발견된다.

거의 대부분의 심각한 문제점이 교회론에서 발견되는데, 교회를 구약의 성전과 동일시하며, 예배를 제사와 동일시하여 예물을 바치라는 해석으로 유도하고 있으며, 목사를 구약의 제사장이나 선지자와 동일시하고 있다. 또한 구원관도 오직 믿음과 오직 은혜가 아니라, 율법적인 순종이나 행위로 강조함으로서 성도들의 순종, 헌금등으로 설명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불건전한 교회로 보인다.

몇 개만 소개하면, 9:22-27에서 노아가 술에 취해 하체를 드러냈을 때, 그 아들 함이 그것을 비방한 사건에 대해서 아바드주석은 오늘날 주의 종을 비방하면 저주를 받으며, 주의 종의 허물을 덮어주면 축복을 받는다로 해석하고 있다.(구약 11)

6:3 “구제할 때에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것의 주석을 보면 제자나 사도들, 주의 종과 교회를 통해 구제하는 것이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는 것이다라고 해석하고 있다.(신약 7)

회개도 예물을 바쳐야 한다는등 헌금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내용과 함께 목사를 구약의 제사장, 주의종, 선지자로 비유하는 내용이 자주 나타난다. 때로는 심각한 오류와 이단성이 자주 나타나고 있으며, 결론적으로 아바드 성경은 불건전하고 잘못된 성경으로 성도들이 금하도록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