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동영상 설교를 주의하라

  • 11월 14, 2016

                                                             유튜브의 동영상 설교를 주의하라

 

                                                                                                                                                이인규

이단.PNG

 

유튜브에서 설교동영상을  보면 수많은 이단들이 그야말로 성도들을 우는 사자와 같이 미혹하기 위하여 우글거린다고 표현을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유튜브에서 설교를 듣지 않는 것이며, 목사님의 설교 동영상을 보려면 해당교회 홈페이지를 찾아 직접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1) 확실한 소속교단을 확인할 수 없거나, 교회 이름과 목사의 이름을 밝히지 않는 설교는 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는 생소한 선교단체의 설교는 가급적 듣지 마세요. 

 

2) 일반 교회나 기독교의 신학과 교리를 잘못되었다고 비판하는 내용이 나오면 보지 마세요. 특별히 주석성경과 신학서적을 보지 말라고 주장하는 설교는 이단입니다.

 

3) 영적인 해석, 비밀, 깨달음, 실상, 계시, 예언, 비유, 은유, 방언통역등을 주장하는 설교는 듣지 마세요.

 

4) 시한부 종말론, 또는 임박한 종말적인 징조를 주장하는 곳은 이단입니다. 성경은 그 날과 때를 아무도 모른며 오직 아버지만이 아신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마태 24장의 무화과나무를 1948년 이스라엘 독립으로 해석하여, 한 세대 안에 예수가 오신다고 해석하는 곳은 이단입니다.

 

5) 구약의 선지서나 요한계시록에서 나타나는 특정한 단어를 현재의 특정한 사건 또는 어느 특정한 교회의 사건으로 비유하는 곳은 이단입니다. 특히 666을 바코드, 컴퓨터, 베리칩등으로 해석하는 곳은 명백한 이단으로 보셔도 됩니다. 또한 열뿔을 유럽연합으로, 적그리스도를 어느 특정한 국가의 지도자나 대통령으로 해석하는 곳도 이단입니다.

 

6) 영성운동, 내적치유를 강조하면서 육체와 영혼을 분리시킬 수 있다고 하거나, 어떤 훈련이나 연습을 통하여 영성을 개발할 수 있다거나, 영이 어떤 능력을 갖을 수 있으며,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고 하는 곳은 잘못된 곳입니다. 특히 모든 문제를 마귀나 귀신의 탓이라고 하는 곳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7) 삼위일체 하나님의 이름과 영광을 찾아 볼 수 없으며, 설교자 자기 자신 또는 자신의 교회에게 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처럼 말하는 것을 주의하세요. 복음과 진리는 어느 교회 또는 어느 목사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만 진리와 구원, 복음이 있다고 말하는 자체가 바로 이단이라는 확실한 증거가 됩니다.